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국립수목원 관람정보 스마트폰으로 똑똑하게 받는다

추천0 조회수 10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국립수목원 관람정보 스마트폰으로 똑똑하게 받는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국립수목원 관람정보 스마트폰으로 똑똑하게 받는다 담당부서 연구기획팀 작성자 김은아  게시일 2015-07-06 조회수 718 키워드 국립수목원 연락처 내용보기 비콘 기반의 모바일 서비스... 스마트폰으로 주변 식물 정보 자동 확인 가능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이유미)은 7일 스마트폰으로 수목원 관람코스와 다양한 식물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비콘(Beacon) 기반의 ‘모바일 생활정보 서비스 활성화 사업’을 착수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미래창조과학부의 지원을 받아 시행한다.  - 비콘은 블루투스를 이용한 차세대 스마트폰 근거리 통신 기술을 말한다. 올해 사업이 완료되면 내년부터는 스마트폰을 휴대한 관람객은 누구나 수목원 내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시스템이 구축되면 국립수목원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현재 자신이 위치한 장소를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다.  비콘이 설치된 장소를 지나가면 사용자 주변에 식재된 식물의 상세한 정보를 문자‚ 음성‚ 영상 등의 다양한 형태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주제별‚ 체험별 방문 목적에 맞는 코스 뿐만 아니라 산소 소모량‚ 이동거리 등 다양한 안내 서비스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유미 국립수목원장은 “국내 수목원·식물원 중 처음으로 국립수목원에서 비콘 기술을 시범 적용하는 것이다.”라며‚ “앞으로 관람객들의 호응이 좋으면 전국 식물원‚ 박물관 등 관람시설에서도 서비스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내용문의 : 국립수목원 산림생물조사과 김상용 임업연구관‚ 어찬영 주무관 (031-540-1086) 첨부파일 2015년_모바일_생활정보_주요_서비스.jpg [619176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