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여름철 태풍 대비... 표고버섯 농작물재해보험 가입하세요

추천0 조회수 12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여름철 태풍 대비... 표고버섯 농작물재해보험 가입하세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여름철 태풍 대비... 표고버섯 농작물재해보험 가입하세요 담당부서 대변인실 작성자 정우진  게시일 2015-06-19 조회수 1083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 산림청‚ 30일까지 표고버섯 농작물재해보험 판매 - - 충남 부여군·청양군‚ 전남 장흥군 등 7개 시·군에서 실시 - - 개인 부담금 총 보험료의 20% 내외‚ 나머지 정부‚ 지자체에서 지원 - 본인 부담금은 적으면서 태풍(강풍)‚ 집중호우 등 자연재해로 인한 표고버섯 피해에 대비할 수 있는 보험상품이 출시됐다.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NH농협손해보험과 지역농협을 통해 오는 30일까지 표고버섯 농작물재해보험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보상 받을 수 있는 재해는 태풍(강풍)‚ 집중호우‚ 폭설‚ 침수‚ 낙뢰‚ 조수해(鳥?害)‚ 화재(특약)로 피해가 발생한 경우이다. 표고버섯 농작물재해보험은 충남의 부여군‚ 청양군‚ 보령시‚ 서천군‚ 공주시와 전남의 장흥군‚ 경북의 문경시를 포함한 7개 시·군에서 시범사업으로 실시한다. 가입대상은 시설원목과 시설톱밥배지로 재배하는 표고버섯이며‚ 산지‚ 농지 등 시설물 이외 장소에서 생산하는 표고버섯은 이번 보험가입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설물의 경우에는 단동하우스 1‚000㎡ 이상‚ 연동하우스 400㎡ 이상이면 가입할 수 있고‚ 버섯재배사는 제한이 없다. 또한‚ 시설물은 필수 가입이나 부대시설과 작물은 선택 가입이 가능하다.      * 단동하우스 : 1동으로 독립된 하우스를 말하며 하우스간 이동할 수 없음      * 연동하우스 : 2동 이상의 하우스가 연속하고 있으며 하우스 간 이동 가능 보험 가입자는 총 보험료의 20% 내외의 적은 보험료를 부담하면서 자연재해 등의 위험에 대비할 수 있다. 이는 보험료의 50%를 정부가 보조하고 각 지방자치단체에서도 20~30%의 보험료를 지원하기 때문이다. 피해를 입었을 때 보상액은 표고버섯의 경우 보험 가입금액에서 10만 원을 제외한 전액을 보상받을 수 있고‚ 버섯재배사 등 시설물은 30만 원 또는 보험가입금액의 10% 중 작은 금액을 제외하고 보상받을 수 있다. 보험을 가입한 지역농협에 신고를 하면 NH농협손해보험에서 손해평가 등의 보험금 지급절차를 거친 후에 보험금을 지급한다. 보험가입 문의는 농지소재지에서 가까운 지역농협이나 NH농협손해보험(1644-8900)으로 전화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단‚ 보험가입은 농지소재지가 위치한 지역농협에서 할 수 있다. 산림청 이문원 사유림경영소득과장은 '농작물재해보험은 태풍 등 자연재해로 발생하는 농산물 피해를 실제 피해액 수준으로 보상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라며‚ "임업인의 안정적인 재생산 활동을 뒷받침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6192.JPG [4007311 byte] (150618)보도자료_여름철 태풍 대비... 표고버섯 농작물재해보험 가입하세요.hwp [566784 byte] 표고버섯 농작물재해보험 상품 안내장.pdf [1056921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