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광릉숲의 상징 ‘광릉요강꽃’ 활짝 펴... 국립수목원으로 보러 오세요!

추천0 조회수 14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광릉숲의 상징 ‘광릉요강꽃’ 활짝 펴... 국립수목원으로 보러 오세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광릉숲의 상징 ‘광릉요강꽃’ 활짝 펴... 국립수목원으로 보러 오세요! 담당부서 연구기획팀 작성자 김은아  게시일 2015-05-14 조회수 906 키워드 국립수목원 연락처 내용보기 - 대표적 희귀식물 ‘광릉요강꽃’‚ 지난 5년간 개체수 꾸준히 늘어 - - 지난해와 대비해 개체수 35%p‚ 개화 개체수 61%p 증가 -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이유미)이 자생지에서 활짝 핀 광릉요강꽃(학명: Cypripedium japonicum Thunb. ex Murray)의 모습을 공개했다. 광릉요강꽃은 대표적인 희귀식물로서 광릉숲의 상징이다. 국립수목원이 광릉숲 내의 광릉요강꽃 자생지를 모니터링한 결과‚ 지난해와 대비하여 개체수1)는 35%p‚ 개화 개체수2)는 61%p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국립수목원의 지속적인 보호활동과 자생지 관리를 통해 지난 5년간 개체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 1) 개체수 : 지상부 위에서 관찰된 모든 개체수 2) 개화 개체수 (성숙개체수) : 꽃이 핀 개체수로 생식이 가능한 개체수 광릉요강꽃은 광릉숲에서 처음 발견되어 이름 붙여진 난초과 식물로‚ 꽃과 잎의 형태가 특이하고 아름다우며 주로 깊은 산 낙엽숲에서 서식한다. 우리나라에서는 광릉숲을 포함하여 경기‚ 강원 등 일부 지역에서만 제한적으로 자생한다. 국립수목원은 광릉요강꽃의 안정적인 보전과 복원을 위해서 광릉숲 뿐만 아니라 전국의 주요 자생지에 보호시설을 설치하여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있다. 이유미 국립수목원장은 “광릉요강꽃의 보전을 위해 자생지 환경특성‚ 인공증식‚ 유전특성에 대해 연구를 진행중이며‚ 향후 자생지 복원을 위한 인공증식법 개발 등 기초 연구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광릉요강꽃이 활짝 핀 모습은 오는 16일까지 국립수목원에서 열리는 희귀·특산식물 특별전시회에서 볼 수 있다. 내용문의 : 국립수목원 산림자원보존과 서강욱 임업연구관‚ 손성원·조용찬 임업연구사 (031-540-1053) 첨부파일 광릉요강꽃_관련_사진.jpg [595107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