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산림청‚ 캄보디아 열대림 보존사업 시작

추천0 조회수 6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산림청‚ 캄보디아 열대림 보존사업 시작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산림청‚ 캄보디아 열대림 보존사업 시작 담당부서 대변인 작성자 박민경  게시일 2015-04-30 조회수 800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 29일‚ 캄보디아에서 REDD+ 시범사업 착수보고회 열어 - - 기후변화 대응과 국제 탄소배출권 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 조성 - 산림청이 캄보디아 열대림 8만 ha를 대상으로 훼손된 산림의 복구‚ 수자원 보호‚ 공동체림 보호 등 보존사업을 통해 탄소배출권 생산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29일 캄보디아 중부 캄풍톰 주에서 쳉킴순 캄보디아 산림청장 등 양국 대표단이 참석한 가운데 기후변화 대응(REDD+‚ Reducing Emissions from Deforestation and Forest Degradation in developing countries PLUS‚ 이하 REDD+) 시범사업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 사업을 통해 장기적으로 산림의 기후변화 대응에 공헌하고 양국의 우호증진과 국제 탄소배출권 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게 된다. 지난 2005년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 당사국 총회(COP11)에서 개도국의 산림황폐화를 방지하기 위해 REDD+가 시작되었다. 이는 선진국이 개도국에서 산림황폐화 방지사업을 통해 온실가스배출권을 갖는 것이 핵심이다. 우리나라는 지난 2012년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캄보디아 등에서 사업을 이행하고 있다. 선진국들이 대규모 재정지원 등을 통하여 사업을 진행하는 반면‚ 우리나라는 녹화성공경험과 새마을운동을 활용한 한국적 특색을 지닌 사업을 통해 대상국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산림청 박은식 해외자원개발담당관은 "이번 REDD+ 사업을 통해 우리의 해외산림자원확보 역량 강화와 캄보디아 지역민의 삶을 개선하는 상생의 사업이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첨부파일 (150429)보도자료_산림청‚ 캄보디아 열대림 보존사업 시작.hwp [72704 byte] 221-1.JPG [1523712 byte] 참고자료_한-캄보디아 REDD+ 사업 개요.hwp [19456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