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벚꽃축제의 불청객 '벚나무 빗자루병' 주의

추천0 조회수 283 다운로드 수 4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벚꽃축제의 불청객 '벚나무 빗자루병' 주의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벚꽃축제의 불청객 '벚나무 빗자루병' 주의 담당부서 대변인 작성자 박민경  게시일 2015-04-10 조회수 1200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 비대해진 가지 부위에서 잔가지 무더기로 나와‚ 피해 4~5년 반복되면 말라죽어 - - 2∼3년간 병든 가지 제거‚ 나무 줄기에 살균제 살포 병행 등 지속적 관리 필요 - 전국 각지에서 벚꽃축제가 한창인 요즘 벚꽃이 피지 않고 잎만 붙어있는 벚나무가 많아 축제에 큰 골칫거리가 되고 있다.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남성현)은 벚나무에 꽃이 피지 않는 원인이 빗자루병 때문이라며 이를 예방하거나 구제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벚나무 빗자루병은 비대해진 가지 부위에서 잔가지가 무더기로 나와 마치 빗자루 형태를 띤다. 병든 가지에서는 꽃이 피지 않고 담녹색 작은 잎만 빽빽하게 나온다. 병든 가지의 일부 잎이 갈색으로 말라 죽는데‚ 이와 같은 피해가 4~5년 반복되면 결국에는 가지가 다 죽게 된다. 이러한 증상은 병원균인 곰팡이가 벚나무에 침입해 호르몬 이상을 초래하여 나타난다. 특히‚ 우리나라가 자생지로 밝혀진 왕벚나무에서 그 피해가 심하다. 벚나무 빗자루병 방제를 위해서는 2~3년간 병든 가지를 제거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벚꽃이 떨어진 후 나무의 가지와 잎이 달려있는 부분에 살균제를 7일 간격으로 3회 뿌리는 방법을 병행해야 한다. 국립산림과학원 남성현 원장은 "벚나무 빗자루병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림병해충을 대상으로 친환경 방제기술을 연구하고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벚나무는 우리나라 가로수 중 가장 많이 식재되고 있는 수종으로 전체의 약 22%(118만 그루)를 차지하고 있으며‚ 관상적 가치가 매우 높은 나무다. 첨부파일 4102.jpg [494592 byte] (150410)보도자료_벚꽃축제의_불청객_‘벚나무_빗자루병’_주의.hwp [1160192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