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임업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여요

추천0 조회수 60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임업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여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임업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여요 담당부서 연구기획과 작성자 지정훈  게시일 2015-02-26 조회수 1236 키워드 산림과학원 연락처 내용보기 임업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여요 - 국립산림과학원‚ 산-학-연 소통 위한 ‘홍릉아카데미’ 개최 -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남성현)은 임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지난 12일 과학원 내 대회의실에서 ‘홍릉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전 직원이 참여하는 홍릉아카데미는 임업인‚ 과학인‚ 사회 저명인사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실시하는 특강이다. 기존의 직장 교육과 차별화시켜 연구 분야 이외의 정부 3.0‚ 규제개선‚ 소통과 소양 등 다양한 분야를 접할 수 있도록 하여 조직 역량을 강화하고 문화를 개선하기로 했다. 이날 진행된 홍릉아카데미에서는 김규석 전 한국임업후계자협회장이 ‘현장의 목소리’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김 회장은 85ha의 산을 소유하고 있는 독림가로‚ 포플러와 고로쇠 묘목을 생산‚ 판매해 연간 높은 소득을 내고 있다. 김규석 회장은 “현장 중심의 연구가 될 수 있도록 임업인과 현장에서 더 많은 대화를 해 달라”고 당부하면서 “부유한 임업을 위해서는 풍광(風光)이 돈이 되도록 산림을 문화에 접목시켜야 하고‚ 고로쇠 수액 등 단기소득 임산물로 임업을 발전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립산림과학원 남성현 원장은 “‘임업인에게 희망을! 기업에게 활력을! 국민에게 행복을!’이라는 산림청의 정책 비전이 과학적 연구를 통해 실현될 수 있도록 과학원이 나아갈 방향을 찾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국립산림과학원은 직원들이 현장과 접목된 연구 개발을 할 수 있도록 성공한 임업인을 초청해 애로점과 조언을 듣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 ▶ 내용문의 : 국립산림과학원 연구지원과 원상호 과장‚ 최윤희 주무관(02-961-2517) 첨부파일 보도자료-임업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여요-배포용.hwp [211968 byte] 첨부사진3.jpg [331104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