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가을 문턱에서 만나는 지리산휴양림의 숲과 계곡

추천0 조회수 154 다운로드 수 4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가을 문턱에서 만나는 지리산휴양림의 숲과 계곡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가을 문턱에서 만나는 지리산휴양림의 숲과 계곡 담당부서 대변인 작성자 안영철  게시일 2014-09-03 조회수 1312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9월 추천 자연휴양림에 '국립지리산자연휴양림' 선정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서경덕)는 가을의 문턱 9월을 맞아 울창한 숲에서의 캠핑과 가을철 지리산 산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국립지리산자연휴양림을 '9월의 추천 자연휴양림'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의 국립공원인 지리산국립공원 자락에 위치하여 울창한 숲과  사철 마르지 않고 우렁차게 흐르는 계곡은 늦더위를 잊기에 충분하다. 또한 휴양림 제1의 명소답게 숲속 곳곳에 위치한 산림휴양시설은 동화 속 작은 마을을 연상케 한다. 계곡주변에 위치한 캠핑장은 모기가 없을 정도로 깨끗하고 서늘해 가을 캠핑을 즐기기에 충분하다. 휴양림에서 자동차로 10분 거리에는 지리산국립공원 백무동 입구가 있어 가을산행에 좋다. 그 외 휴양림에서 자동차로 1시간 이내에 함양상림공원‚ 뱀사골계곡‚ 청계서원‚ 지리산 노고단(성삼재 휴게소)‚ 칠선계곡‚ 벽송사‚ 서암정사 등 유명계곡과 천년고찰이 있어 가을철 관광명소로도 손꼽힌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김만제 행정지원과장은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9월을 맞아 지리산 자락의 울창한 숲에서 즐기는 캠핑과 산행으로 성큼 다가온 가을정취를 만끽해 볼 것을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932.JPG [732160 byte] (140903)보도자료_9월 추천자연휴양림에 지리산자연휴양림 선정.hwp [199680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