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숲길 걸으며 산촌체험 가능한 마을 안내

추천0 조회수 61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숲길 걸으며 산촌체험 가능한 마을 안내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숲길 걸으며 산촌체험 가능한 마을 안내 담당부서 대변인 작성자 안영철  게시일 2014-07-22 조회수 1566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도시의 일상을 벗어나 가족과 함께 보내는 산촌여행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가족과 또는 연인과 함께 상쾌한 숲길을 걸으며‚ 산촌 마을을 체험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산촌생태마을 190개소를 소개했다. 산촌생태마을은 1995년에 산촌마을의 소득증대를 위한 지원 사업으로 시작됐다. 그러다 2007년부터는 국민소득과 여가시간의 증가로 숲을 찾는 휴양수요가 늘어나면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추가한 마을을 조성하게 됐다. 2013년 말 현재 산촌생태마을은 312개소가 조성됐다. 산림청은 이들 산촌생태마을 정보를 한데 모은 "숲길 따라 산촌테마여행 안내" 리플릿을 3만 부 제작해 전국에 배포 중이며‚ 산림청 누리집(홈페이지_www.forest.go.kr)에서도 제공하고 있다. 이 리플릿은 숲길노선 도면과 함께 마을의 위치‚ 예약전화번호‚ 숙박규모‚ 캠핑장‚ 먹거리‚ 주변관광자원 등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어 여행객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산림청 임상섭 산림휴양치유과장은 "걷기 여행길에서 만나는 산촌생태마을은 도시의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부모님들에게는 어린 시절의 추억을 회상하고‚ 자녀들에게는 엄마?아빠의 어린 시절을 경험할 수 있어 가족 간의 세대 차이를 좁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이번 여름 휴가지로 산촌생태마을을 적극 추천한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02.jpg [179259 byte] (140721)보도자료_숲길따라 산촌테마여행.hwp [2238464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