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산림청장‚ 포르투갈 농림장관 산림협력 면담

추천0 조회수 101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산림청장‚ 포르투갈 농림장관 산림협력 면담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산림청장‚ 포르투갈 농림장관 산림협력 면담 담당부서 대변인 작성자 안영철  게시일 2014-07-08 조회수 750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소나무재선충병 방제기술 공유‚ 연구협력 확대하기로 신원섭 산림청장은 4일 정부대전청사에서 포르투갈 해양농림부 장관(아쑨싸웅 크리스타스‚ Assuncao Cristas)과 면담을 갖고 양국 산림에 큰 피해를 주고 있는 소나무재선충병 방제기술을 공유했다. 이번 면담을 계기로 양국은 앞으로 소나무재선충병 방제를 비롯한 산림기술 분야의 연구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포르투갈은 소나무재선충병이 1999년도에 처음 발생한 이후 전역으로 확산되고 있는 상황으로 피해지역은 소나무를 모두 제거하고 다른 수종으로 바꿔 심는 등 대책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소나무재선충병이 1988년 부산에서 발생해 지금까지 782만 그루의 소나무가 고사됐다. 소나무재선충병은 지속적인 방제에도 불구하고 끊임없이 소나무를 위협하고 있다. 특히 봄철가뭄‚ 고온현상 등 기상이변으로 재선충병 피해가 더욱 커질 위험이 있어 친환경 방제물질 개발 등 새로운 방제기술 연구가 시급한 실정이다. 한편‚ 산림청을 방문한 포르투갈 농림부장관은 우리나라 산림정책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산불상황실을 둘러봤다. 첨부파일 보도자료(140704)_포르투갈 농림장관 소나무재선충병 협의.hwp [305152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