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산림규제 38건 국민제안으로 개선

추천0 조회수 21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산림규제 38건 국민제안으로 개선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산림규제 38건 국민제안으로 개선 담당부서 대변인 작성자 안영철  게시일 2014-07-02 조회수 1267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청‚ 규제개혁신문고 국민 목소리에 귀 기울여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지난 3개월 동안 규제개혁신문고(규제정보포털)에 103건의 산림분야 규제개선 국민제안을 접수해 이중‚ 38건을 개선에 반영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주요 개선 사례로는 ▲채석단지 변경신고 기준 ▲절개사면에 대한 소단설치 기준 등을 완화하는 내용이다. 산림청은 후속조치로 산지관리법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 법 개정이 완료되면 채석 산업을 규모화 해 경제성을 높일 수 있고‚ 소단설치 의무 완화로 물류창고 같은 대형 시설물 설치 시 약 1억 원 이상의 비용절감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 산림청 자체 검토결과 현 시점에서 바로 개선하기는 어렵지만 합리적인 개선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10건에 대해선 ▲관계전문가 검토회의 ▲온라인 정책토론 ▲자체 규제개혁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수용이 가능한 대안을 찾는 노력을 기울였다. 이 과정을 통해 자연휴양림으로 지정된 산림도 매입자금 지원 대상에 포함시키는 등 일부 제안을 수용했다. 산림청 박산우 법무감사담당관은 "규제개혁 신문고에 건의되는 과제는 국민들이 피부로 느끼는 규제인 만큼 우선적으로 검토해 규제개선에 반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규제신문고 수용율 제고(7.1.).hwp [400384 byte] 규제개혁신문고 수용 현황_6월 현재.hwp [18432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