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산림분야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창업하세요!

추천0 조회수 3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산림분야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창업하세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산림분야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창업하세요! 담당부서 대변인 작성자 안영철  게시일 2014-06-12 조회수 1067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청‚ 7월 4일까지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발굴 공모전'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  한다고 12일 밝혔다. 공모전에서 발굴된 아이디어는 산림자원을 활용해 지역사회에 제공하는 사회서비스에 대한 창업으로 연결된다. 공모전은 산림청‚ 한국임업진흥원‚ 건국대학교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접수기간은 다음달 4일까지다. 공모분야는 ▲숲을 둘러싼 자원 활용을 통해 산림복지 서비스 제공 ▲타분야(보건·복지‚ 문화관광‚ 예술‚ 요식업 등)와 산림자원 결합 ▲ 기존의 전통임업‚ 조경업 등의 문제점을 창의적으로 개선 ▲임산물‚ 묘목‚ 폐목재 등을 활용한 다양한 산림사업을 발굴한 아이디어로 한정한다. 참여대상은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 법인‚ 단체‚ 주민공동체 또는 숲을 테마로 지역사회에 필요한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은 농산촌마을‚ 도시공동체 등이다. 공모전과 지역설명회(6월 중 예정) 참가 등 자세한 내용은 담당자(이진규 연구원‚ 02-453-3735) 또는 블로그(http://seforest.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은 산림분야의 사회적 경제 역량강화를 위해 산림청이 2012년부터 지정하기 시작해 현재까지 숲가꾸기‚ 목공예‚ 천연염색 등 다양한 분야의 15개 기업이 지정됐다. 산림청 박은식 산림정책과장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국민들에게는 다양한 산림서비스가 제공되고‚ 참여자에게는 창업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므로 많은 분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14.6.12)+아이디어공모전+보도자료.hwp [400384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