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사막화를 막는 나무를 심자

추천0 조회수 3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사막화를 막는 나무를 심자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사막화를 막는 나무를 심자 담당부서 대변인 작성자 안영철  게시일 2014-06-11 조회수 1228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유엔 사막화 방지의 날(6.17) 기념 국제심포지엄 및 몽골 나무심기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국회의원 연구단체인 '나무심는 사람들(대표 강기정 의원)' 소속 국회의원들과 공동으로 유엔 사막화 방지의 날(6.17.) 기념행사를 갖는다고 9일 밝혔다.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오는 1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국제심포지엄이 개회되고‚ 13일에는 몽골 현지에서 사막화 방지 나무심기 행사가 열린다. '나무심는 사람들'은 국내·외 산림녹화와 정책연구를 목적으로 설립된 국회의원 연구단체다. 설립 취지에 따라 산림청의 대개도국 사막화 방지와 산림녹화·복원 사업에 많은 관심을 표명해 왔다. 이번 국제심포지엄에는 유엔사막화방지협약(UNCCD)과 중국 등의 해외 전문가가 참여한다. 세계 사막화의 심각성‚ 토지황폐화 중립을 위한 국제적 목표설정의 중요성‚ 중국의 사막화 방지 노력과 성과를 발표한다. 국내에서는 산림청‚ 민간단체‚ 학계 전문가 등이 그동안 추진한 사막화 방지 관련 사업과 연구 사례를 발표한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사막화 방지 관련 정책 발전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13일에는 산림청이 2007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한-몽 그린벨트 사업지에서 사막화 방지를 위한 한·몽 양국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나무심기 행사를 실시한다. 이날 행사에는 ▲연구단체 소속의원(대표 강기정 의원‚ 신성범 의원‚ 박완주 의원) ▲산림청 ▲(사)나무심는 사람들 회원 ▲몽골그린벨트 사업단 ▲몽골 국회의원‚ 몽골 환경녹색개발부 장관과 현지 주민이 참석한다. '한-몽 그린벨트 조림사업'은 2006년 한·몽 양국 정상 합의에 따라 몽골정부가 추진하는 그린벨트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07년부터 2016년까지 3천 ha의 사막화방지 조림과 기술지도‚ 공동연구‚ 전문가 파견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1‚498ha 조림을 완료했다. 산림청 이창재 해외자원협력관은 "사막화 방지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우리 국민들에게 사막화의 심각성 알리고‚ 황사피해 저감‚ 사막화 방지의 필요성과 시급성‚ 사막화 방지 관련 국제 공동노력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보도자료_20140610_사막화방지의날_V1.hwp [492544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