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국립수목원‚ ‘유용식물증식센터’ 개원

추천0 조회수 1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국립수목원‚ ‘유용식물증식센터’ 개원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국립수목원‚ ‘유용식물증식센터’ 개원 담당부서 연구기획팀 작성자 김은아  게시일 2014-03-18 조회수 1042 키워드 국립수목원 연락처 내용보기 우리나라 희귀·특산식물 복원을 위한 국가 플랫폼 구축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오는 20일 경기도 양평군에 ‘유용식물증식센터’를 개원한다. 이는 국립수목원이 지난 2001년부터 국외 36개 기관과 연구협력 및 공동탐사를 통해 확보한 식물자원 14‚469종류의 안정적 이용기반 구축 및 우리나라 희귀·특산식물의 복원을 위하여 건립되었다. 앞으로 국립수목원은 유용식물증식센터를 활용하여 잠재가치가 높은 식물자원의 발굴과 자원화 연구를 통해 산·학·연 공동 활용을 촉진하고 희귀·특산식물을 안정적으로 증식하여 복원에 이르기까지 ‘국가 플랫폼’으로써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경기도 양평군에‘유용식물증식센터’를 오는 20일 개원한다고 밝혔다. 이는 국립수목원이 지난 2001년부터 국외 36개 기관과 연구협력을 통해 확보한 학술가치 및 자원 잠재력이 높은 식물자원에 대한 안정적인 증식 및 활용을 위한 기반시설의 필요로 탄생되었다. 현재 유용식물증식센터에는 14‚469종류의 국내외 유용식물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유용식물증식센터에서는 확보된 국내외 유용자원식물과 희귀·특산식물은 현지내외 복원을 위한 증식법 개발‚ 전시원에 적용 가능한 식물소재 발굴 및 대량증식시스템 개발 등의 연구를 수행중이며‚  우리나라 산림식물자원의 체계적 보전을 위하여 희귀·특산식물온실‚ 아열대식물온실‚ 대량증식온실‚ 온대산림식물온실‚ 난대식물온실‚ 유용성평가실‚ 조직배양실‚ 순화실‚ 환경적응 실험실‚ 보존 및 증식 포지를 갖추어 증식하고 있다. 본 센터는 단순히 식물을 관리하는 차원을 넘어서 한반도 식물다양성 증진과 보전역량을 강화하고‚ 고부가 품종소재 개발‚ 대량증식기술 개발하여 공·사립 수목원·식물원‚ 대학 및 민간 연구소간 공동연구와 활용을 촉진하여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이다.  국립수목원은 유용식물증식센터 건립으로 우리나라 희귀·특산식물 복원에 박차를 가할 것이며‚ 또한 다양한 산림식물자원의 대량증식기술을 개발하여 야생화 보급 및 정원문화 확산에 이바지할 것이다.  오는 20일 국립수목원 유용식물증식센터 개원식에는 신원섭 산림청장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담당>  전시교육과 이기철 연구사 031-540-2311 첨부파일 조감도.jpg [178223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