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숲은‚ 아이를 정신적·육체적으로 건강하게 만든다!

추천0 조회수 10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숲은‚ 아이를 정신적·육체적으로 건강하게 만든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숲은‚ 아이를 정신적·육체적으로 건강하게 만든다! 담당부서 대변인 작성자 안영철  게시일 2014-02-10 조회수 977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2월 7일‚ 제3회 유아숲체험 전국보고대회 개최 최근 각종 환경오염 등의 영향으로 아토피 피부염‚ 천식 등 유아들의 환경성 질환이 계속 증가하고 있고‚ 심각한 사회적 이슈로 집단따돌림‚ 학교폭력‚ 인터넷 중독 등 청소년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의 대안으로 숲체험 활동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유아들의 숲체험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한국숲유치원협회가 주최하고 산림청이 후원하는 "제3회 유아숲체험 전국보고대회"가 2월 7일 대구 수성대학교에서 열렸다. 유아들의 숲체험 활동에 관심을 갖고 있는 전국의 유치원‚ 어린이집 선생님들을 비롯하여 산림청‚ 지자체의 산림교육 관계자 등 600여명이 이날 행사에 참석하였다. 유아숲 교육정책 방향과 전망‚ 유아숲체험원 운영 및 우수사례발표‚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를 비롯하여 100여개의 다양한 포스터‚ 사진이 전시되었다. 참가자들은 숲과 아이들의 행복한 만남을 통해 아이 행복시대‚ 국민 행복시대의 기틀이 마련될 수 있도록 매년 대회가 지속적으로 개최되기를 희망했다. 신원섭 산림청장은 "지속적으로 유아숲체험원을 확대하고 우수한 유아숲지도사를 양성하여 우리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정신적·육체적으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산림교육 활성화 정책 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140227.JPG [727040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