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산림청장‚"나는 대한민국 현장공무원이다"

추천0 조회수 32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산림청장‚"나는 대한민국 현장공무원이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산림청장‚"나는 대한민국 현장공무원이다" 담당부서 대변인 작성자 안영철  게시일 2014-02-07 조회수 642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청장‚ 7일‚ 현장 눈높이 산림행정 구현 위해 대구수목원 현장 간담회 추진 지속적인 식물자원보전관리 위해 적극적 수목원 지원정책 약속 한때는 대구시민의 생활 쓰레기 410만 톤가량을 매립하던 곳이었다. 코를 찌르는 악취와 흉물스런 풍경으로 별 다른 대안 없이 방치됐었다. 하지만 이제는 맑은 공기와 시민들의 웃음소리가 가득 찬 생명의 숲으로 시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바로 대구수목원의 이야기다. 연간 173만 명의 시민이 방문하며‚ 대구를 대표하는 명소로 자리 잡은 지도 오래다. 말 그대로 상전벽해 다. 그러나 수목원은 조성에 들인 노력과 정성의 배 이상으로 유지·관리에 대한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 이에 신원섭 산림청장은 7일 대구공립수목원을 방문‚ 수목원 운영과 발전방안에 대해 수목원 관계자들과 함께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현장 눈높이에 맞는 산림행정 구현을 위해 작년부터 산림청이 중점 추진 중인 '소통·체감 100℃ 현장 방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이다. 이 자리에는 신원섭 산림청장을 비롯하여 대구광역시 김부섭 산림환경녹지국장과 국립수목원·대구수목원 관계자등 총 13명이 참여했다. 수목원 발전방안에 대한 본격적인 토론에 앞서 수목원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들은 신원섭 청장은 산림식물자원 보전·관리의 핵심으로 수목원의 역할을 강조하며‚ 수목원 관계자들의 노고를 높이 평가했다. 또한 혐오시설이 아름다운 쉼터로 변신한 우수사례라며 대구수목원 발전에 대해 모두가 힘을 모을 것을 강조했다. 본격적인 발전방안 토론에 들어가자 간담회장의 분위기는 한껏 열기를 띠기 시작했다. 수목원 운영 및 관리에 대한 현장의 고충에서부터 수목원 발전방안에 대한 독특한 아이디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의견이 쏟아졌다. 이에 신원섭 산림청장은 수목원의 기능강화를 위한 ▲전담기관(산림생명자원관리기관) 지정·운영과 ▲가드너(수목원전문가) 교육‚ ▲수목원코디네이터 운영 등에 대한 산림청 사업추진 계획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수목원 정책 추진을 약속했다. 또한 수목원·식물원과 함께 '정원'에 관한 정책 추진을 위해 법적 제도적 장치를 마련 중이라 밝히며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간담회를 마친 후 신 청장은 "현장의 속 깊은 이야기와 애로사항을 청취할 때 마다 산림청장으로서의 무거운 책임감을 뼈 속 깊게 느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더 많은 현장을 방문하며‚ 다양한 토론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산림청은 지속적인 식물자원 보전관리를 위해 지방수목원‚ 산림박물관‚ 자생식물원‚ 지역생태숲 조성을 확대 시행하고 있으며‚ 수목원을 기후대별로 특성화·전문화 할 수 있게끔 관리 계획 중이다. 첨부파일 49.JPG [846848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