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TV 없는 소나무숲 자연휴양림'으로 책여행 떠나요!!

추천0 조회수 12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TV 없는 소나무숲 자연휴양림'으로 책여행 떠나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TV 없는 소나무숲 자연휴양림'으로 책여행 떠나요!! 담당부서 대변인 작성자 안영철  게시일 2014-02-05 조회수 631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2월 추천 자연휴양림에 '국립검마산자연휴양림' 선정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서경덕)는 겨울의 끝자락 2월을 맞아 아름드리 금강소나무가 빼곡한 경북 영양의 국립검마산자연휴양림을 '2월의 추천 자연휴양림'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검마산휴양림은 지난해부터 'TV 없는 자연휴양림'으로 지정되어 숙소에서 TV를 모두 없애고 그 빈자리를 책과 각종 문화프로그램으로 채웠다. 얼음썰매‚ 팽이치기 등 겨울놀이 체험도 가능하다. 휴양림을 빼곡히 채우고 있는 60년이 훌쩍 넘은 금강소나무숲은 검마산휴양림의 또 다른 매력으로 삼림욕을 위한 최적의 장소로 손꼽히고 있다. 휴양림에서 20분 거리인 울진군 백암산 기슭에는 '백암온천'이 있어 삼림욕과 온천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지훈문학관‚ 반딧불이생태공원‚ 영양산촌생활박물관‚ 일월산 등 생태문화관광자원도 풍성하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관계자는 "검마산휴양림은 아직까지 많이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휴양명소"며‚ "겨울의 끝자락 울창한 소나무숲에서 책을 읽으며 가족과 함께 건강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장소"라고 덧붙였다. 첨부파일 34.JPG [992069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