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국립산림과학원‚ 대한민국 100대 싱크탱크로 선정

추천0 조회수 2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국립산림과학원‚ 대한민국 100대 싱크탱크로 선정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국립산림과학원‚ 대한민국 100대 싱크탱크로 선정 담당부서 대변인 작성자 안영철  게시일 2014-01-17 조회수 504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2년 연속 선정…‚ 환경부문 3위로 작년보다 순위 3단계 UP 지난 몇 년간 환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그렇다면 환경부문에 대한 대한민국 최고의 싱크탱크는 어디일까? 13일‚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윤영균)은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한「대한민국 100대 싱크탱크」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선정결과에 대한 세부내용을 살펴보면‚ 국립산림과학원은 환경부문 연구기관 중에서 3위를 차지했으며‚ 이는 작년 대비 3계단 순위가 상승한 것이다. 또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대한민국 100대 싱크탱크」에 선정된 것으로 명실공히 환경분야 한국판 '브루킹스'로 인정받은 것이라 할 수 있다. 이에 윤영균 국립산림과학원장은 "앞으로도 산림분야 대표 연구기관으로서 환경관련 연구역량을 한층 발휘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전략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선정에 대한 기쁨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한 이번 평가는 2008년 이래 올해로 6번째를 맞아하는 프로젝트로 △영향력 △연구의 질 △연구 역량 등 3가지 항목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높은 영향력을 가진 연구기관을 선정해왔다. 특히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인 195명의 전문가가 평가에 참여시켜 싱크탱크 선정의 의미를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첨부파일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