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산림분야 최초 국제기구인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아시아 전역으로 확산시킨다!

추천0 조회수 4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산림분야 최초 국제기구인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아시아 전역으로 확산시킨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산림분야 최초 국제기구인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아시아 전역으로 확산시킨다! 담당부서 대변인 작성자 안영철  게시일 2013-12-12 조회수 847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아시아 각국이 참여하는 AFoCO 첫 다자간 국제회의 부산에서 개최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우리나라가 주도하여 설립한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다자회의(Dialogue-AFoCO)를 12월 11일부터 2일간 부산(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한국을 포함한 동남아시아회원국 9개국(말레이시아 불참)외에 그 동안 이 기구에 참여를 희망해 온 중앙아시아지역 국가인 카자흐스탄‚ 몽골 등이 회의에 참석하여 내년 8월 4일 종료되는 현 협정의 연장 및 아시아 지역기구로의 도약을 위한 회원국 확대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하였다. 우리나라 주도로 설립된 최초의 산림국제기구인 AFoCO(사무총장 하디 파사리부)는 아시아 지역의 산림을 녹화하고 기후변화 대응 및 적응에 있어 개도국과 선진국의 가교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지난 2009년 한국이 제안하였고‚ 2012년 8월 5일 한-아세안산림협력협정이 발효됨에 따라 2012년 9월 1일부로 사무국이 한국(산림비전센터‚ 서울)에 설치되었다. AFoCO는 실행 위주의 기구로 설립되었으며 사무국은 회원국의 산림 훼손지 복구와 조림 녹화‚ 기후변화와 관련된 역량강화 등과 관련된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10년부터 현재까지 회원국의 산림 현안을 중심으로 총 100만불 규모의 협력사업이 추진되었고‚ 총 70만불 규모의 7개 국가별 협력사업과 함께 다수의 회원국이 동시에 참여하는 총 300만불 규모의 3개 지역 협력사업이 추진 중에 있다.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확대설립 회의 의장인 류광수 해외자원협력관은 "한국은 기구운영의 주도국가로서 동남아시아 최빈국을 중심으로 대규모 산림복원사업 및 인력양성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 이라며‚ "이는 한국이 전쟁 이후 국토 재건기간 동안 국제사회로부터 받았던 지원을 개도국에 되갚는 것일 뿐만 아니라 국제사회가 이미 인정한 한국의 조림복원 기술을 개도국에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 AFoCO(2012. 9. 설립)는 현재 한국과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 10개 회원국을 포함 총 11개 회원국으로 구성 첨부파일 1.JPG [1097728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