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태풍·폭설 피해목 제거 국가가 지원

추천0 조회수 3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태풍·폭설 피해목 제거 국가가 지원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태풍·폭설 피해목 제거 국가가 지원 담당부서 대변인 작성자 이현홍  게시일 2013-02-08 조회수 1471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올해부터 긴급벌채비 지원…1ha·100그루 이상 입목피해에 전액 국비로 산림청(청장 이돈구)은 올해부터 태풍이나 폭설 등으로 인해 집단적인 입목 피해가 일어난 지역에 긴급벌채비를 지원한다. 지난해 태풍 볼라벤‚ 덴빈 등으로 인해 모두 27만 그루의 입목 피해가 발생했지만 사유림은 집단적 입목피해를 입어도 국가의 복구비 지원이 없어 복구가 지연되고 2차 피해위험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산림청은 올해 긴급벌채 지원예산 10억원(사유림 8억원‚ 국유림 2억원)을 확보하고 지자체를 통해 신고·접수된 1ha 이상 또는 100그루 이상의 집단적 입목 피해지역에 전액 국비로 복구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올해부터 태풍 등으로 입목 피해가 발생하거나 이미 피해를 입고도 벌채·복구를 하지 못한 산림을 소유한 개인 산주는 관할 시?군 산림부서에 피해신고를 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정된 예산으로 인해 1ha 미만 또는 100 그루 미만 피해지역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김용하 산림청 산림자원국장은 "입목피해 산주에 대한 구제방안이 최초로 마련됐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긴급 벌채지원 규모를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 의 : 산림청 목재생산과 이준산 사무관042-481-4204) 첨부파일 01.jpg [1479680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