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홍릉숲 단풍달력으로 제철 단풍 감상하세요

추천0 조회수 11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홍릉숲 단풍달력으로 제철 단풍 감상하세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홍릉숲 단풍달력으로 제철 단풍 감상하세요 담당부서 대변인 작성자 이현홍  게시일 2012-10-05 조회수 1223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홍릉숲에 자라는 45수종 단풍일정 한눈에 파악가능한 단풍달력 공개 평년일정을 되찾은 2012년 홍릉숲 단풍달력이 나왔다. 홍릉숲 단풍달력이란 국립산림과학원이 소재한 서울 홍릉숲에서 자라는 단풍나무‚ 화살나무‚ 신갈나무 등 단풍이 드는 나무 45종의 단풍개시 시기를 그림으로 나타낸 것이다. 지난 2년 동안 이상기온으로 10일 이상 늦어졌던 단풍개시 시기가 올해는 예년과 같이 9월 하순에 시작됐다. 이에 따라 단풍달력도 첫 단풍이 시작된 지난달 25일부터 10월 하순까지 평년과 같은 순서대로 채워질 수 있게 됐다.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구길본)은 4일 이같은 내용의 올해 홍릉숲 단풍달력을 공개했다. 단풍달력은 지난달 25일 홍릉숲에서 시작된 은단풍을 선두로 해 꽃단풍‚ 삼손단풍 같은 다양한 단풍나무 수종을 지나 백합나무‚ 화살나무‚ 신갈나무 등으로 이어지는 10월 하순까지의 나무별 단풍시기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돼 있다.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생태연구과 김선희 박사는 "지난달 말 설악산에서 시작된 단풍은 이달 초부터 오대산에서 치악산‚ 월악산‚ 속리산으로 남향할 것으로 보인다."며 "올해는 일교차가 크고 맑은 날이 지속되고 있어 색깔이 고운 단풍을 지난해보다 여유 있게 감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문 의 :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생태연구과 김선희 연구사(02-961-2617) 첨부파일 pic01.jpg [539987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