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송충이와의 싸움이 시작된다

추천0 조회수 18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송충이와의 싸움이 시작된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송충이와의 싸움이 시작된다 담당부서 대변인 작성자 장병영  게시일 2012-06-01 조회수 1771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6월부터 3달간 산림병해충 집중방제기간…중앙·지방 대책본부 운영 산림병(청장 이돈구)은 산림병해충이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동안을 산림병해충 집중방제기간으로 지정해 피해방지에 나선다. 기온이 상승하는 이 시기가 참나무시들음병‚ 솔나방(송충이)‚ 꽃매미 등 산림병해충이 확산되는 기간이어서 대규모 산림피해 발생이 우려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올해는 봄철 고온 현상으로 인해 산림병해충 출현시기가 예년에 비해 빨라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산림청은 방제기간동안 중앙산림병해충 예찰·방제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전국의 각급 지방자치단체 및 지방산림청·국유림관리소 등 279개 기관에는 지역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대책본부를 설치해 공동 방제작업을 펼칠 계획이다.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대책본부는 예찰조사와 방제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윤병현 산림청 산림병해충과장은 "기후변화로 인해 산림병해충 발생시기가 빨라지는 바람에 올해는 송충이 발생면적이 지난해보다 15% 정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산림병해충이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며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대책본부를 중심으로 확산을 저지하고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 의 : 산림청 산림병해충과 김영범 주무관(042-481-4066) 첨부파일 112.JPG [613376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