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해안가 소나무 지킴이가 모였다.

추천0 조회수 26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해안가 소나무 지킴이가 모였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해안가 소나무 지킴이가 모였다. 담당부서 운영과 작성자 정철진  게시일 2012-05-04 조회수 1844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영남지역은 최근 기후변화의 영향 등으로 4대 산림병해충 가운데 하나인 솔껍질깍지벌래가 2006년 1‚791ha가 발생되는 등 극성을 부렸으나 적극적인 방제 노력으로 지속적으로감소하는 추세이며‚ 금년에는 완전방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솔껍질깍지벌레는 주로 해안가의 소나무가 빽빽한 지역에 발생하며‚ 허약한 소나무에 침입해서 영양분과 수액을 빨아먹어 심한 경우 나무를 죽이는 해충으로 소나무재선충병과 더불어 대표적인 소나무병해충이다. 이에 남부지방산림청(청장 남성현)은 5월 3일 부산광역시 기장군에서 병해충 담당자 및 예찰방제단 50여염이 참석한 가운데 "솔껍질깍지벌레 발생실태조사요령교육"을 실시하였다. 금회 실시한 교육은 실제 피해 발생지에서 국림산림과학원의 협조를 받아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솔껍질깍지벌레 발생 실태조사 요령 전반에 걸쳐 이론 및 현장교육을 병행함으로서 보다 정확한 실태조사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남부지방산림청 이효형 보호팀장은 "지속적인 정밀예찰과 적기방제로 솔 껍질깍지벌레 피해 감소 기조를 유지할 계획"이라면서 "주변에서 소나무 고사목을 벌견할 경우 남부지방산림청(054-850-1130)으로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 하였다. 첨부파일 병해충_교육_사진.jpg [69653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