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홍릉숲 단풍달력‚ 단풍일정 늦춰져

추천0 조회수 247 다운로드 수 3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홍릉숲 단풍달력‚ 단풍일정 늦춰져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홍릉숲 단풍달력‚ 단풍일정 늦춰져 담당부서 국립산림과학원 작성자 지정훈  게시일 2011-10-08 조회수 1609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홍릉숲 단풍달력‚ 단풍일정 늦춰져! - 늦은 단풍‚ 고운빛깔 기대하려면... - □ 국립산림과학원(원장 구길본)은 가을철 시기별로 다양한 단풍을 골라 감상할 수 있는 “홍릉숲 단풍달력”의 2011년 단풍일정을 일주일 이상 늦추었다고 밝혔다. □ “홍릉숲 단풍달력”은 2007년부터 현재까지 국립산림과학원 홍릉수목원에 있는 단풍나무‚ 화살나무‚ 신갈나무 등 45수종을 대상으로 9월부터 매일 수관(樹冠) 전체의 단풍 비율(%)을 모니터링한 결과‚ 수종별로 단풍감상시기를 제시한 것이다. □ 홍릉수목원에서는 현재까지 평균적으로 9월말부터 은단풍‚ 꽃단풍‚ 신나무 등 다양한 단풍나무 수종을 시작으로 하여 좁은단풍‚ 신갈나무‚ 너도밤나무 등 10월말이 되면 단풍의 물결이 절정을 이루었으나 올해의 경우‚ 여름철의 평년보다 3배 많은 강우량과 평년보다 35% 정도 적은 일조량‚ 특히 폭염주의보와 함께 9월 중순까지 이어진 늦더위 등의 영향으로 단풍시기가 일주일 이상 늦어지고 있다. 담 당 : 산림생태연구과 임업연구사 김선희(02-961-2617)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보도자료-단풍-제출.hwp [370688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