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23일‚ 세계 산림의 해 기념식 및 사막화 국제심포지엄

추천0 조회수 2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3일‚ 세계 산림의 해 기념식 및 사막화 국제심포지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23일‚ 세계 산림의 해 기념식 및 사막화 국제심포지엄 담당부서 대변인 작성자 산림청  게시일 2011-06-22 조회수 970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김 총리 "국토녹화넘어 세계녹화로"…UNCCD총장도 "사막화 방지"역설 UN이 정한 세계 산림의 해를 기념하는 정부 차원의 기념식과 사막화방지 국제심포지엄이 2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김황식 국무총리와 이돈구 산림청장 등 정부 관계자‚ 럭 낙가자 유엔사막화방지협약(UNCCD) 사무총장과 안젤라 크로퍼 UN환경계획 특별고문 등 해외 인사‚ 김두관 경상남도지사 등 지자체 관계자 등 300여명의 주요 인사가 참석한다. 김 총리는 이날 기념사에서 황폐지를 복구해 녹화를 성공시켜 녹색성장의 주춧돌을 놓은 한국의 경험을 소개하고 세계녹화라는 지구적 비전을 향해 나아가자고 제의할 예정이다. 반기문 유엔사무총장도 축하메시지를 보내 세계 산림의 해의 의미를 강조한다. 또 낙가자 총장과 크로퍼 고문도 사막화 방지의 필요성과 산림의 중요성을 각각 역설할 계획이다. 기념식에 이어 토지황폐화와 가뭄‚ 사막화를 주제로 하는 심포지엄이 오후까지 계속된다. 이 심포지엄은 2007년 시작돼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다. 심포지엄 참가자들은 UNCCD 활동을 위한 시민단체 참여와 파트너십 강화방안‚ 북한 토지황폐화 및 국제기구의 역할 등에 대한 주제 발표를 들은 뒤 토론을 벌인다. 이날 부대 행사로는 영화배우 이보영씨에 대한 UNCCD 총회 홍보대사위촉식과 총회 후원기업들과의 만남 등이 예정돼 있다. 회의장 밖 야외광장에서는 우리나라 치산녹화 및 사막화방지 사진전이 열리고 시민들이 참여하는 나무 나눠주기 행사도 펼쳐진다. 문 의 : 산림청 산림정책과 강혜영 사무관(042-481-4135)국제협력과 권민정 사무관(042-481-8863) 첨부파일 01.jpg [1376622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