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산림청‚ 산불신고 스마트폰 앱 서비스 개발

추천0 조회수 54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산림청‚ 산불신고 스마트폰 앱 서비스 개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산림청‚ 산불신고 스마트폰 앱 서비스 개발 담당부서 대변인 작성자 장병영  게시일 2011-04-06 조회수 934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장소 정확히 알수 있어 조기진화 도움"…안드로이드마켓서 다운 가능 산불 발생 위험성이 연중 최고조로 달한 봄철 건조기에 맞춰 스마트폰으로도 산불신고를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개발됐다. 산림청(청장 이돈구)은 이 지난 1일부터 서비스하고 있는 스마트폰 산불신고 앱을 이용하면 119나 읍·면사무소‚ 산림관서에 전화로 신고하지 않아도 손쉽게 산불 신고를 할 수 있다. 이 앱으로 산불을 신고를 하는 방법은 사진을 촬영해 전송하는 방식과 전화를 이용하는 방식 두 가지다. 이현복 산림청 산불방지과장은 "스마트폰 보급이 늘어나면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산불신고 비중도 점차 늘어날 것"이라면서 "스마트폰의 위치정보 기능 덕분에 사진촬영 장소나 신고위치를 정확히 알 수 있기 때문에 산불을 상황을 빨리 파악해 조기 진화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마트폰 산불신고 앱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아이폰용 앱도 조만간 개발될 예정이다. 문 의 : 산림청 산불방지과 정철호 사무관(042-481-4255) 첨부파일 1111.jpg [333753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