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산림청‚ 미얀마와 여섯번째 임업협력회의

추천0 조회수 80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산림청‚ 미얀마와 여섯번째 임업협력회의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산림청‚ 미얀마와 여섯번째 임업협력회의 담당부서 작성자 장병영  게시일 2010-12-10 조회수 614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청(청장 정광수)은 미얀마와의 산림분야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임업협력회의를 9일 국립산림과학원에서 개최하고 양국 산림협력방안을 집중 논의한다. 한국과 미얀마는 1999년 7월 산림협력 증진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2000년제1차 회의를 시작으로 2년마다 개최지를 바꿔가며 회의를 실시해 오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한국측에서 박종호 산림청 국제산림협력추진단장이‚ 미얀마측에서는 틴 툰(Tin Tun) 산림청 기획통계국 부국장이 각각 수석대표로 참석한다. 양측은 회의를 통해 미얀마에 진출하는 한국 산림분야 투자기업 지원과 산림훼손 방지(REDD+) 협력 활동‚ 망그로브 숲 복원 방안 등 상호 관심사항을 집중 논의할 계획이다. 또 내년 10월 한국에서 열리는 유엔사막화방지협약(UNCCD) 제 10차 총회와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창설을 준비하는 한국의 입장을 지지하는 방안도 논의한다. 미얀마 대표단은 이에 앞서 8일에는 한-아세안산림협력 위크숍에 참석했다. 또 10일에는 제주도 난대산림연구소 FSC 인증림을 방문할 예정이다. 미얀마는 인도차이나반도 서북에 위치한 나라로 한반도의 약 3.5배에 달하는 국토(68만㎢) 면적의 50%가 산림이다. 농산물‚ 광물자원 등 천연자원과 티크 등 산림 자원 등도 풍부하다. 문 의 : 산림청 국제산림협력추진단 송경호 사무관(042-481-4081) 첨부파일 보도자료 산림청 미얀마와 여섯번째 임업협력회의.hwp [40960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