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국립수목원 “재량활동 녹색수업”

추천0 조회수 108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국립수목원 “재량활동 녹색수업”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국립수목원 “재량활동 녹색수업” 담당부서 작성자 이정희  게시일 2010-09-07 조회수 224 키워드 - 초등학생 재량활동을 위해 만들어진 산림체험학습 프로그램 -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김용하)은 서울·경기 수도권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재량활동 시간을 이용하여 자연체험학습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재량활동 녹색수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매주 금‚ 토요일에 운영하며 1일 2회(오전‚ 오후) 실시하며‚ 매달 새롭게 개발된 프로그램 4개를 선별하여 참가자가 택일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신청은 1회 60명 미만의 단체로(학급‚ 학원‚ 특별활동반 등) 신청 가능하며‚ 학생 20명 당 1명의 강사가 배치되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9월의 프로그램으로는 야생조류를 관찰할 수 있는 “딱따구리 드럼소리를 따라 떠나는 여행”과 나무와 풀‚ 곤충이 어우러져 생태계를 이루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원츄~ 구석구석 생태관찰로 여행”‚ 산림야생동물을 관찰할 수 있는 “원츄~ 산림동물원 여행”‚ 숲과 기후변화 등 환경 전반을 이해할 수 있는 “숲과 지구환경” 등 총 4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재량활동 녹색수업에 참가하는 단체는 입장료‚ 주차료가 면제이다. 단‚ 나무공작 만들기가 포함되어 있는 “딱따구리 드럼소리를 따라 떠나는 여행” 프로그램은 공작재료가 포함되어 있어 재료비를 참가자가 부담해야 하며‚ 나머지 3개 프로그램의 경우 참가자가 나무공작 만들기를 원할 경우 재료비를 본인이 부담해야한다. 참가신청은 참가를 원하는 날을 미리 국립수목원측(031-540-1043‚ 1040)과 협의한 후 신청서를 제출(팩스: 031-540-1049)하여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수목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 031-540-1043‚ 1040으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