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세계 산림 과학자들 산림 학술 여행지로 국립수목원 방문

추천0 조회수 288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세계 산림 과학자들 산림 학술 여행지로 국립수목원 방문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세계 산림 과학자들 산림 학술 여행지로 국립수목원 방문 담당부서 작성자 이정희  게시일 2010-09-07 조회수 240 키워드 국립수목원‚산림과학대회 연락처 내용보기 국립수목원(원장 김용하)은 세계 100여 개국 3‚500여명의 산림과학 분야 인사들이 8월 23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된 ‘사회와 환경‚ 그리고 지구의 미래를 위한 산림의 역할’이란 주제로 열린 세계 산림과학대회에 참석하였다. 이들 참가자 중 약 480여명이 8월 26일 대한민국 산림을 직접 체험하는 산림학술여행지로 540여 년간 잘 보존된 광릉숲의 자연림과 인공림을 둘러보기 위해 국립 수목원을 방문하였다. 국립수목원에서는 녹화사업 성공을 기린 기념비 둘러보기‚ 녹화 성공 사업의 현장을 영상으로 담은 ‘영일만 사방사업’ 영상물 시청‚ 한국 산림의 역사와 산림자원의 활용 등을 보여주는 산림박물관 관람 그리고 가문비나무‚ 백합나무‚ 낙엽송‚ 리기다소나무 등 도입종을 한국 내 적응성을 실험하기 위한 시험림‚ 인공조림지인 침엽수 전나무 조림지 및 자연림으로 활엽수인 서어나무림 등을 설명과 함께 약 3시간 동안 둘러보았다. 독일에서 참가한 한 관람자는 본인이 둘러본 산림박물관 중 최고임을 언급하면서 특히‚ 산림자원의 활용을 유물을 가시적으로 전시한 전시장이 돋보인다고 칭찬하였으며‚ 새롭게 설립 예정인 산림박물관의 전시방법이 어떻게 달라질 것인지에 많은 관심을 표현하였다. 첨부파일 전나무림 조림지 관람.JPG [7245970 byte] 보도자료 세계산림과학대회 참가자 수목원 방문.hwp [19968 byte] ss녹화기념탑.JPG [142935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