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산림청‚ 임산부부를 위한 행복한 선물 '숲태교 캠프' 개최

추천0 조회수 143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산림청‚ 임산부부를 위한 행복한 선물 '숲태교 캠프'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산림청‚ 임산부부를 위한 행복한 선물 '숲태교 캠프' 개최 담당부서 작성자 장병영  게시일 2010-06-30 조회수 483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청(청장 정광수)은 7월부터 10월까지 총 4회에 걸쳐 1박 2일 동안 청태산 및 용화산국립자연휴양림에서 80쌍의 임신부부를 대상으로 '숲태교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한다. 숲태교 프로그램은 환경오염 등 임산부 및 태아의 건강관리에 부정적 영향을 주는 요인 증가 등으로 저출산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잘 가꾸어진 풍부한 산림자원을 활용한 자연친화적인 태교 요법 및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서 한국녹색문화재단 주관으로 강원도 춘천시‚ 원주시‚ 연세대 원주의과대학의 후원을 받아 운영하게 된다. 이번에 시범 운영되는 숲태교 프로그램은 최근 산림을 휴양적 가치 활용과 더불어 보건ㆍ문화ㆍ교육 등 복지적 측면에서 활용하려는 국민적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산림청에서 중점 추진하고 있는 '생애주기별 산림복지체계' 의 첫 단계로 태교연구회 회장인 한양대학교 박문일교수 등 관련전문가를 초빙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숲태교 캠프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 대상자는 춘천시 산림과와 원주시 사회복지과에서 임신 24주에서 32주 사이의 임신부부를 대상으로 매회 20쌍씩 선착순으로 모집하여 운영하게 된다. 캠프 참가자들은 1박 2일동안 숲속 태교명상‚ 자연물이용 모빌 및 생태공예(가족사진 액자‚ 호리병 등) 만들기‚ 몸짓을 통한 태아와 소통‚ 영화감상‚ 오카리나 공연‚ 숲해설‚ 태교 특강 등을 통해 숲속의 다양한 자극을 태아에게 전하고 부부가 서로를 이해하고 감정을 소통할 수 있는 기회와 더불어 태교에 필요한 정보를 함께 나눌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숲태교 프로그램 참가 임산부의 스트레스‚ 폐기능‚ 혈액검사를 프로그램 전ㆍ후로 실시하여 숲태교 프로그램의 과학적 효과를 검증하는 한편‚ 참가자 설문지 조사를 통해 개선방안 등을 마련하여 숲태교 프로그램 운영을 점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산림청은 행사 기간동안 참가자 안전을 위해 행사장에 전문 간호사를 상주시킬 예정이다. 문 의 : 산림청 산림휴양등산과 김평기 주무관(042-481-4216) 첨부파일 182. 임산부부를 위한 행복한 선물 숲태교 캠프 개최.hwp [59392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