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한국의 산림병해충 방제기술 몽골에 전수

추천0 조회수 3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한국의 산림병해충 방제기술 몽골에 전수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한국의 산림병해충 방제기술 몽골에 전수 담당부서 작성자 장병영  게시일 2010-06-29 조회수 587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청(청장 정광수)은 7월 2일까지 한·몽골 그린벨트 조림지에 산림병해충 방제분야 전문가를 현지에 파견한다. ※ 한·몽골 그린벨트 조림사업지는 몽골 달란자드가드(고비사막)와 룬솜 지역에 위치한 곳으로 사막화방지를 위하여 산림청에서 3‚000ha(조림기간 : 2008 ~2016‚ 사업비 : 113억원)의 나무를 심는 범국가적 녹색 프르젝트 사업 우리나라 산림병해충 방제분야 최고의 전문가(연구관 및 관계자) 6명을 한·몽골 그린벨트 조림지에 파견하여 현지의 산림병해충 예찰·방제와 연구시스템을 점검하고 방제작업 등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하여 효과적인 방제전략을 수립하며 이를 토대로 몽골 지역에 맞는 맞춤형 방제기술을 전수한다. 몽골의 산림면적은 10.3백만ha(국토의 6.5%)이며 솔나방‚ 매미나방 등 산림병해충 발생면적이 해마다 증가추세에 있으나 산림병해충 방제 분야는 열악한 실정이다. 이번 몽골에 관계 전문가 파견은 우리나라가 산림병해충방제 분야에 있어 그동안의 업무 노하우와 프로세스를 몽골에서 인정받아 자문 요청한 것으로 향후 한국의 선진화된 산림병해충 예찰·방제시스템 전수가 해외에서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지난 4월(4.18~4.24)에는 몽골임업청 관계공무원을 초청하여 선진화된 한국의 산림병해충 예찰·방제 시스템을 전수한 바 있다. 문 의 : 산림청 국제협력과 김주미 사무관(042-481-8864) 첨부파일 보도자료 한국의 산림병해충 방제기술 몽골에 전수.hwp [57344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