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산림청‚ 대학생들 대상 도시숲 설계공모전 개최

추천0 조회수 24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산림청‚ 대학생들 대상 도시숲 설계공모전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산림청‚ 대학생들 대상 도시숲 설계공모전 개최 담당부서 작성자 장병영  게시일 2010-06-25 조회수 436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청(청장 정광수)은 도시숲조성 사업의 품질향상과 지속적인 기술 발전을 위해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하여 정책에 반영코자 한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하는「대한민국 도시숲 설계공모 대전」은 전국의 대학(원)생이 참여할 수 있으며‚ 도시숲 설계 대상지는 산림청에서 지자체 추천을 받아 대상지를 선정하여 산림청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설계공모 기간은 학생들의 창의력과 출품작의 성과를 위해 6월말부터 9월말까지 공모기간이 주어지며 참가대상은 전국의 산림‚ 조경‚ 건축학과 등 대학생들의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공모설계는 '숲 속의 도시‚ 도시 속의 숲'을 주제로 인위적인 공간을 자연에 가까운 산림공원‚ 녹색공간 확대‚ 도시경관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출 받아 도시숲 조성 등 정책 자료로 활용코자 한다. 특히‚ 시민들의 휴양공간 등 녹색쉼터의 역할이 충분하게 이루어지는 생활권 주변의 도시숲 조성을 유도하기 위함이다. 산림청 도시숲경관과 최수천과장은 앞으로 도시숲정책의 체계적인 모델 개발을 위해 다양한 설계유형이 필요하다고 밝히며‚ 공모전을 통해 설계분야의 인프라 구축 및 저변확산 등 발전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 의 : 산림청 도시숲경관과 김경목 사무관(042-481-4224) 첨부파일 177. 학생들 대상 도시숲 설계공모전 개최.hwp [1429504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