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김연아 나무는 마가목‚ 장동건 고소영 커플 결혼기념 나무는 철쭉!

추천0 조회수 474 다운로드 수 3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김연아 나무는 마가목‚ 장동건 고소영 커플 결혼기념 나무는 철쭉!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김연아 나무는 마가목‚ 장동건 고소영 커플 결혼기념 나무는 철쭉! 담당부서 작성자 장병영  게시일 2010-03-17 조회수 662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월드스타 김연아 선수의「내 나무」는 '버릴 것 하나 없는 신통방통 만병통치'를 상징하는 마가목이고‚ 세기의 커플 장동건 고소영 커플의 결혼기념 나무는 '수로부인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화려한 외관'을 상징하는 철쭉이다. 이는 산림청(청장 정광수)이 식목일을 앞두고 국민들의 나무심기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전개하고 있는「내 나무 갖기」캠페인(www.forest.go.kr/mytree.html)을 통해 선보이고 있는 '내 나무 찾기'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것으로‚ 9월5일이 생일인 김연아 선수와 5월2일로 확정된 장동건 고소영 커플의 결혼날짜를 입력해 얻은 결과다. 산림청의 '내 나무 찾기' 프로그램은 우리나라에 존재하는 수많은 종류의 나무 중 외관이 아름답고 조림을 권장하는 총 48종의 나무에 대해 꽃이 피는 시점‚ 연중 성장이 가장 왕성하고 외관이 아름다운 시점‚ 결실을 맺는 시점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월별‚ 주간별로 '내 나무 맵(Map)'을 구축해 놓은 것이다. 따라서 누구라도 생일‚ 결혼기념일‚ 첫 만남의 날 등과 같이 본인이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기념일을 '내 나무 맵(Map)'에 입력하면 '내 나무' 수종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특히 내 나무로 선정된 수종에 대해 내 나무 선정배경/유래 및 전설/일반적 특성/쓰임새 등 나무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숨겨진 비밀 등을 알 수도 있다. 이밖에도 산림청의「내 나무 갖기」캠페인에서는 포털사이트 네이트와 공동으로 '몽골사막에 도토리 기부하기' 운동을 동시에 전개하고 있다. 이는 전국토의 40%가 사막이면서 전국토의 90%가 사막화에 노출되어 매년 봄철 우리나라에 심각한 황사를 유발시키고‚ 기후변화로 사막화가 급진전되고 있는 몽골에 나무를 심을 수 있도록 네이트의 사이버 머니 도토리를 기부하는 운동으로‚ 기부 받은 도토리는 몽골에서 사막화 방지를 위해 나무심기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푸른아시아에 전달되어 몽골 나무심기 사업에 사용된다. 아울러 산림청과 푸른아시아는 '몽골사막에 도토리 기부하기'에 참여하는 사람들 중 10명을 선정하여 오는 6월초 몽골사막에서 진행되는 나무심기 행사에 초청‚ 사막화의 심각성과 나무심기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내 나무 갖기」캠페인 사이트에서는 나무와 나무심기에 관한 다양한 궁금증을 국립산림과학원과 국립수목원의 나무박사님들이 정확하고 재미있게 알려 주는 '나무박사님께 질문하러가기' 등 다양한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산림청의「내 나무 갖기」캠페인은 3.15일~4.11일까지 산림청 홈페이지(www.forest.go.kr)에서 녹색사업단‚ 네이트와 공동으로 전개한다. 정광수 산림청장은 "이번 캠페인은 최근 들어 나무심기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가 다소 주춤해진 가운데 기후변화‚ 황사‚ 사막화 등 지구촌의 심각한 환경문제를 해소하는데 있어 나무심기가 무엇보다도 근본적인 해법임을 알리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국민들이「내 나무」갖기 캠페인을 통해 나무에 대한 사랑과 나무심기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동기부여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캠페인의 의미를 밝혔다. 문 의 : 산림청 대변인실 최관묵 사무관(042-481-8850 / 011-478-3769 첨부파일 65-1 내 나무 갖기 캠페인 이미지.jpg [1010776 byte] 65-2 내 나무 맵 이미지.jpg [411511 byte] 65-3 김연아 나무 마가목.jpg [610696 byte] 65-4 장동건 고소영 결혼기념 나무 철쭉.jpg [618332 byte] 65. 김연아 나무는 마가목 장동건 고소영 커플 결혼기념 나무는 철쭉.hwp [299520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