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국립수목원-국립문화재연구소 업무협력키로

추천0 조회수 45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국립수목원-국립문화재연구소 업무협력키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국립수목원-국립문화재연구소 업무협력키로 담당부서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09-11-09 조회수 2699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김용하)과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소(소장 김봉건)는 독도의 고유식물을 포함한 식물종 보전 및 복원 관련 업무 교류·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상호 협력키로 하였다. 이번 MOU 체결에서 양기관은 독도천연보호구역의 고유 식물상 보전 및 식물복원연구를 위한 자생지 공동조사‚ 독도내 외래식물종 조사 및 제거 등의 업무에 대한 교류· 협력을 하기로 하였다. 이를 통하여 양기관은 독도의 자생식물 종 보전 및 복원에 기여하며‚ 나아가 식물 관련 지식과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우리나라 천연기념물 등 주요 희귀식물자원의 보전 및 복원 부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전 세계적으로 식물 보존 및 복원에 관한 연구는 기후온난화에 따른 식물 자생지의 변화와 희귀식물의 멸종위기에 대비한 선결과제이며‚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국가적인 주요 관심사로 대두되고 있다. 국립수목원은 현재 우리나라의 희귀‚ 특산식물 등 주요 식물자원을 지속적으로 확보하여 증식 연구를 통한 보전·복원 등 국가자원으로서의 이용 기반을 구축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으며‚ 국립문화재연구소는 천연기념물센터를 중심으로 2007년부터 천연기념물식물에 대한 연구와 2009년부터 자생식물자원화 사업을 수행 중이다.   첨부파일 국립문화재연구소MOU [416084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