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산림청‚ 국내 최초 '잔디 전문 산지종합유통센터' 설립 추진

추천0 조회수 10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산림청‚ 국내 최초 '잔디 전문 산지종합유통센터' 설립 추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산림청‚ 국내 최초 '잔디 전문 산지종합유통센터' 설립 추진 담당부서 작성자 장병영  게시일 2009-10-28 조회수 365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청(청장 정광수)은 늘어나는 잔디 수요에 대한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2010년 주요 산림소득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전남 장성에 '잔디 전문 산지종합유통센터' 설립을 추진한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1‚840여 농가(2‚389ha)가 전국에 산재하여 잔디를 재배하고 있으며 생산액은 연간 300억원 정도이고 생산유발 효과는 약 7‚000억원에 달한 정도로 관련 산업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 중 1‚576농가(1‚472ha 농가대비 86%‚ 면적대비 61%)가 전라남도에 집중되어 있으며 그 중에서도 장성군이 최대 주산지이다. 이러한 재배여건을 감안하여 이번 공모사업에서 선정된 장성 잔디유통센터는 향후 국내 잔디의 수집 및 규격화ㆍ표준화를 통해 잔디 유통의 메카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잔디는 과거 주로 산이나 들에서 채취하여 토양의 유실방지 등을 목적으로 식재되었으며‚ 최근 경관개선‚ 도시열섬 현상 완화‚ 심리적 안정제공 및 도시민의 휴식공간 제공 등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이 확대되어 온 임산물이다. 이종건 산림청 산림경영소득과장은 "그동안 전문적인 잔디유통센터의 부재로 잔디가격이 중간 유통상에 의해 형성되어 왔다"며‚ "이번 장성의 잔디유통센터 설립을 계기로 잔디의 유통질서 확립 및 직거래 추진 등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잔디 유통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문 의 : 산림청 산림경영소득과 박영환 사무관(042-481-4206) 첨부파일 280. 국내 최초 잔디 전문 산지종합유통센터 설립 추진.hwp [62976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