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김훈 작가와 함께하는 가을 여행 - 가을을 읽는 낭독회

추천0 조회수 319 다운로드 수 6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김훈 작가와 함께하는 가을 여행 - 가을을 읽는 낭독회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김훈 작가와 함께하는 가을 여행 - 가을을 읽는 낭독회 담당부서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09-10-21 조회수 915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김용하)은 오는 10월 29일 김훈 작가를 초청하여 "김훈 작가와 함께하는 가을 여행 - 숲을 읽는 낭독회"라는 주레로 작가와 독자가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김훈 작가는 지난 5월부터 국립수목원의 홍보대사로 활동 중이다. 이번 행사는 독서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책 읽기를 권장하고‚ 아름다운 광릉숲에서 작가오 함께 숲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 가을을 이야기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기 위하여 기획되었다고 한다. 또한 전문 배우가 김훈 작가의 "자전거 여행"을 낭독하여 또 다른 책의 재미를 선사하고 김훈 작가는 책에서는 말하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100명의 독자를 초청할 예정이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국립수목원 홈페이지에서 10월 21일부터 25일까지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김훈 작가는 지난 5월 국립수목원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활동 주잉며‚ 자연을 주제로 한 글을 통하여 숲과 나무의 중요성에 대한 일반국민들의 인식 증진은 물론 국립수목원과 광릉숲의 홍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훈 작가의 주요 작품으로는 충무공 이순신의 생애를 실존적 고뇌자의 삶으로 묘사한 '칼의 노래'와 병자호란 당시의 상황을 묘사한 '남한산성'등이 있다. 이 외에도 20여편의 에세이 및 장단편소설 등이 있으며‚ 올해 5월 1일부터는 인터넷소설 '공무도하'를 연재 중에 있다. 수상경력으로는 2001년 동인문학상‚ 2004년 이상문학상‚ 2005년 황순원문학상‚ 2007년 대산문학상 등 다수의 문학상을 수상하였다. 첨부파일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