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경북 포항 산불 진화완료

추천0 조회수 10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경북 포항 산불 진화완료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경북 포항 산불 진화완료 담당부서 작성자   게시일 2009-04-10 조회수 479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4.9(목) 16:19분 발생한 경북 포항시 남구 산불은 강풍으로 초기 진화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날이 밝자 산림청 헬기 9대를 투입하여 09시에 완전 진화하고 뒷불 감시중에 있다고 밝혔다. 산불이 발생한「호미곶」주변은 어제 저녁 순간 10m/s의 강풍이 불규칙하게 불고 인력의 접근이 어려워 진화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날이 밝자 산림청헬기 9대와 진화인력 3천여명을 투입하여 오전 09시에 진화 완료하고 뒷불 감시중에 있다고 밝혔다. 산불 피해면적은 약 6.7ha 로서 자세한 피해면적은 정밀 조사 중 이라고 산림당국은 밝혔다. 산림청은 바닷 바람으로 불씨가 다시 살아날 것에 대비하여 감시인력 1천명을 배치하여 철저히 감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산림청(청장 정광수)은 앞으로도 건조특보가 1주일 이상 지속될 것이 예상됨에 따라 작은 불씨도 큰 산불로 번질 수 있는 만큼 산에서는 절대 불을 피우지 말 것과 논·밭두렁 태우기‚ 쓰레기 소각을 일체 금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산림청에서는 전국 산림공무원으로 현장 기동단속반을 편성하여 현장 산불예방 지도단속을 하고 있으며‚ 기존 산림감시인력 3만명 이외에 추가로 공공산림가꾸기 인력 1만명을 주말 산불감시에 투입토록 하는 등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감시를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 의 : 산림청 산불방지과 정철호 주무관(042-481-4256)[SET_FILE]1[/SET_FILE] 첨부파일 82. 경북 포항 산불 진화완료.hwp [51712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