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사진으로 보는 광릉숲의 사계"

추천0 조회수 133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사진으로 보는 광릉숲의 사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사진으로 보는 광릉숲의 사계" 담당부서 작성자   게시일 2009-03-31 조회수 284 키워드 국립수목원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김용하)은 ‘사진으로 보는 광릉숲의 사계’라는 제목으로 오는 3월 26일(목)부터 4월 18일까지 국립수목원 특별전시실에서 사진전시회를 개최한다. 광릉숲은 1468년 조선 제 7대 임금인 세조의 능림으로 정해지면서부터 국가적인 보호아래 종합적으로 관리되어 왔으며‚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 당시에도 피해를 거의 입지 않아 530여년간 천연림이 유지되어온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이다. 또한‚ 광릉숲은 생물다양성의 보고로 국립수목원의 연구결과 현재 광릉요강꽃‚ 털음나무 등 광릉특산식물 15종을 포함하는 1‚073종의 식물과 크낙새‚ 수리부엉이‚ 장수하늘소 등 20종의 천연기념물을 포함하여 3‚344종의 동물이 서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한해 동안 국립수목원을 비롯하여 광릉숲 일원에서 촬영된 사진을 바탕으로 발간된 ‘광릉숲의 사계’의 출판 기념과‚ 자연의 보고인 광릉숲을 보호하고 보전하기 위하여 일반인들의 출입이 제한된 지역의 아름다움을 광릉숲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전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볼 수 있는 사진으로 가장 먼저 봄의 소식을 전하려 눈을 녹이고 피어나는 진노랑색의 복수초‚ 숲사이 안개속으로 퍼지는 따뜻한 봄햇살의 아름다움‚ 한여름의 시원함을 전해주는 계곡의 물‚ 소리봉의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파란 가을하늘 아래 펼쳐진 수채화같이 울긋불긋한 광릉숲과 붉은색이 아름다운 낙엽송‚ 그리고 추운겨울 하얗게 내린 눈으로 뒤덮인 수생식물원은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최고의 아름다움일 것이다. 이번 전시회를 통하여 아름다운 광릉숲의 모습을 감상하면서‚ 530여년간 보존되어온 생물다양성의 보고인 광릉숲을 문화유산이자 후세에게 잘 전달해주기 위한 산림자원으로서 우리가 보전해야만 하는 이유에 대하여 다시 한번 생각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문 의 : 국립수목원 연구기획팀 이봉우(031-540-2034) 첨부파일 090319-광릉숲사진전.hwp [31744 byte] 090319-광릉숲사진전.hwp [31744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