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품종보호와 유전자원관리의 메카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홈페이지 오픈"

추천0 조회수 14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품종보호와 유전자원관리의 메카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홈페이지 오픈"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품종보호와 유전자원관리의 메카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홈페이지 오픈" 담당부서 작성자   게시일 2009-02-16 조회수 531 키워드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연락처 내용보기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원장 김태수)에서는 2009년 1월 23일부터 기관 홈페이지(http://www.kfsv.go.kr)를 오픈하여 기관홍보 및 본격적인 대국민 서비스 제공에 들어갔다. 본 센터는 2008년 8월 12일 기관이 신설되어 “품종보호와 산림자원관리로 녹색부국 창출”이라는 미션과 “2015 국제수준 품종관리‚ 종묘생산성 30% 향상”이라는 비젼을 가지고‚ 품종출원 심사·등록관리 및 품종개발 기술지원과 산림종자의 안정적 생산‚ 품질인증 및 유통관리체계 확립‚ 산림유전자원 보존‚ 관리 및 이용 기본계획 수립 등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따라서 이를 효율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는 홈페이지의 역할이 대단히 중요한 것으로 판단한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에서는 그동안 타 기관과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구축하기 위하여 수차례 실무진의 검토와 테스트를 거쳐 1월 23일 본격적인 오픈을 하였다. 기관 홈페이지는 기관소개‚ 품종심사‚ 종묘관리‚ 민원안내‚ 알림마당으로 구성 되어 있고‚ 품종심사 분야는 산림식물 품종보호제도가 2009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라 제도설명‚ 신품종 등록절차‚ 출원품종 재배시험 절차 등을 세부적 설명하여 국민들이나 육종가가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 종묘관리 분야는 우량종자 국가관리체계구축을 위한 채종원 조성 및 관리‚ 종자생산 현황‚ 유전자원보존 및 관리현황‚ 산림종자의 생산유통 등으로 구성하여 전국에 분포한 채종원‚ 채종림‚ 수형목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또한‚ 민원안내와 알림마당 코너를 만들어 국민들에게 각종 서식‚ 법령자료‚ 홍보자료 등을 제공하여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고‚ 민원 질의방을 만들어 국민들과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체널을 만들어 궁금증을 바로 바로 해소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기관 홈페이지 오픈을 계기로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가 국민들의 권익을 보호·육성하고 국민들에게 한 층 다가서서 업무를 추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향후 산림통합정보시스템을 탑재하여 신품종출원 등을 온라인 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어 기대가 크다 하겠다.문의처 :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품종심사과 문병호‚ 전화043-850-3332 첨부파일 기관 홈피 오픈 보도자료-수정.hwp [233472 byte] mainpage.jpg [225428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