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산림청‚ 몽골과 사막화방지 산림협력관계 강화

추천0 조회수 3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산림청‚ 몽골과 사막화방지 산림협력관계 강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산림청‚ 몽골과 사막화방지 산림협력관계 강화 담당부서 작성자   게시일 2009-01-23 조회수 457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하영제 산림청장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몽골의 간수흐(Gansukh LUIMED) 자연환경관광부 장관과「한·몽골간 황사 및 사막화방지 협력에 관한 약정(Arrangement)」을 체결한다. 이번 약정을 통해 양국은 한층 강화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몽골그린벨트 조림사업에 있어 가장 큰 걸림돌이었던 몽골의 산림관리체계 부재‚ 몽골정부의 의지 부족‚ 몽골국민의 인식부족과 같은 문제들이 해소될 것으로 전망되며 최근 환경문제와 함께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인식이 커지면서 기업들의 참여와 관심도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약정 후 진행되는 양국간 임업협력회의에서는 몽골그린벨트 조림사업을 통한 사막화방지 협력방안뿐 아니라‚ 기후변화 대응(CDM 조림) 및 아시아 산림협력기구(AFoCO) 설립 추진에 대한 양국의 적극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현재 몽골에서 사막화방지 조림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우리나라 기업과 민간단체로는 시민정보미디어센터‚ 한진그룹‚ 대한항공‚ 동북아포럼‚ 유한킴벌리‚ 대성그룹‚ 로타리클럽 등이 있다. 매년 봄철 불청객으로 우리나라를 찾는 황사는 중국과 몽골이 주요발원지로 몽골 고비사막이 23%를 차지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매년 황사로 7조원에 이르는 경제적‚ 환경적 피해가 발생하고 있으며 동북아시아 지역에서는 사막화의 주 원인으로 그 심각성이 더해지면서 근본적인 대책마련이 절실한 상황이다. 하영제 산림청장은 "황사와 사막화를 막을 근본적인 대책은 사막에 나무를 심는 것입니다. 따라서 산림청은 주 발원지인 몽골의 고비사막지역에 10년(2007~2016)간 3‚000ha의 나무를 심는 몽골그린벨트 조림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번 약정체결을 계기로 양국의 협력 하에 본 사업이 잘 추진되어 사막화를 막고 황사를 잠재움으로써 국제사회에 사막화방지를 위한 녹색 희망모델을 제시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라고 밝혔다. 또한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설립에 대해서도 양국의 적극적인 공동 협력방안을 논의함으로써 기구설립에 박차를 가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문 의 : 산림청 국제산림협력과 임하수 사무관(042-481-4081)[SET_FILE]1[/SET_FILE][SET_FILE]2[/SET_FILE][SET_FILE]3[/SET_FILE][SET_FILE]4[/SET_FILE] 첨부파일 15. 산림청 몽골과 사막화방지 산림협력관계 강화.hwp [54272 byte] 15-1 한-몽골 황사 및 사막화방지 협력 약정 체결1(좌-몽골 간수흐 자연환경관광부 장관‚ 우 하영제 산림청장).jpg [589958 byte] 15-2 한-몽골 황사 및 사막화방지 협력 약정 체결2(좌-몽골 간수흐 자연환경관광부 장관‚ 우 하영제 산림청장).jpg [655168 byte] 15-3 한-몽골 황사 및 사막화방지 협력 약정 체결3(기념촬영).jpg [686470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