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지리산 바래봉 철쭉‚ 생태적 생육환경 조성된다.

추천0 조회수 166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지리산 바래봉 철쭉‚ 생태적 생육환경 조성된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지리산 바래봉 철쭉‚ 생태적 생육환경 조성된다. 담당부서 작성자   게시일 2008-11-20 조회수 289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서부지방산림청(청장 오기표)은 지난 24일‚ 지리산 바래봉 철쭉 자생지 복원을 위해 철쭉 자생 지역 22ha에 대한 잡관목제거사업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서부지방산림청에 따르면 최근 활엽수 등 잡관목으로 인해 철쭉이 고사하거나 생육상태가 불량해지면서 점차 철쭉 자생지의 면적이 감소되고 있는 실정으로‚ 생태적으로 안정된 철쭉 생육환경 조성이 시급하다는 것. 이에 서부지방산림청은 지난해 11월‚ 철쭉 복원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2008년부터 2017년까지 잡관목제거 등 생장저해 요소를 지속적으로 제거하고‚ 2011년부터 형질이 우량한 삽목묘를 생산하여 5년간 105천본을 식재 · 관리한다는 ‘지리산 바래봉 철쭉 자생지 복원 10개년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관련 바래봉 철쭉 자생지 복원에 필요한 우량한 묘목을 생산하기 위하여 올해 시범적으로 자생지에서 철쭉 삽수를 채취하여 남원양묘장에서 2만여 본의 삽목묘를 양묘 중에 있다. 서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바래봉 철쭉 자생지가 복원되면 지리산을 찾는 국내 상춘객들에게 바래봉 철쭉의 진면목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였다. 문 의 : 서부지방산림청 산림경영과 김종세(063-620-4660) 첨부파일 지리산 바래봉 철쭉자생지 복원 추진(보도자료).hwp [17920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