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더위는 피하고‚ 추억은 살리는 산촌마을 여름피서

추천0 조회수 160 다운로드 수 4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더위는 피하고‚ 추억은 살리는 산촌마을 여름피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더위는 피하고‚ 추억은 살리는 산촌마을 여름피서 담당부서 작성자   게시일 2008-06-26 조회수 394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개울에서 물장구 치고‚ 물고기 잡으며 놀다 할머니가 삶아 주신 옥수수‚ 감자로 배를 채우고 나면 마을 앞 미루나무 잎으로부터 시작된 시원한바람이 대청마루까지 전해져 코끝에 맺힌 개구쟁이의 땀방울을 닦아주던 여름의 추억.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산림청(청장 하영제)은 더위를 피해 휴가를 즐기기에 적합하고 다양한 자연체험과 여름철 놀이문화를 갖춘 전국의 대표적인 15개 산촌마을을 선정‚ 여름피서지로 추천하며「산촌에서 여름휴가 보내기」캠페인을 펼치고 있다.※「산림청이 추천하는 산촌생태마을 여름피서지」별첨자료 참조 산림청이 여름휴가지로 추천하고 있는 산촌마을은 주변 환경이 전통적인 산촌마을의 정취가 그대로 살아있고 물놀이‚ 산나물 채취‚ 자연관찰 등 다양한 산촌체험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어 어른들에게는 전통적인 시골의 정취를 느끼게 하고 어린이들에게는 자연체험과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산림청이 여름 휴가지로 추천한「객현리 마을」의 경우 경기도 파주시 적성면에 위치한 산촌마을로 휴전선과 불과 4km밖에 떨어져 있지 않아 마을에 있는 감악산 정상에 오르면 비무장지대와 개성까지도 한눈에 굽어 볼 수 있고 마을 앞으로는 임진강이 흐르고 있어 아름다운 산촌마을의 경치를 간직하고 있다. 또한 물놀이와 목공예 체험(사전예약)이 가능해 어린이들에게는 흥미와 자연학습의 기회도 제공한다.강원도 영월군에 위치한「동강마을」은 전통적인 나룻배 체험이 가능하고 레프팅을 통해 영월의 명소인 어라연 계곡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동강에서 나는 다양한 민물고기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복분자 수확(6월말~7월초)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충북 괴산군 연풍면에 위치한「원풍리 마을」은 백두대간 조령산 자락에 자리해 자연 그대로의 울창한 숲이 있는 산촌마을로 한지‚ 도자기‚ 목공예 염색‚ 금속활자‚ 자연공작 등을 함께 모은 공예촌이 형성되어 전통문화 체험이 가능하다. 경북 청송군 진보면에 위한「꽃돌마을」은 대둔산 자락에서 흘러내린 서시천과 천연탄산 약수가 마을 앞에 흐르고 있는 산촌마을로 주변의 자연경관과 천연오색 약수물이 있어 도시민들의 조용한 휴식처로 제격이다. 또한 송이버섯‚ 토종꿀‚ 산약초 등 다양한 마을 특산물도 있다. 산림청이 여름 휴가지로 추천하는 산촌마을은 모두 민박이나 펜션‚ 휴양관 등의 숙박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고 인근에 다양한 관광명소가 있어 동시에 다양한 체험과 관광이 가능하다. 산림청은 산촌마을로 피서를 떠나는 경우 사전에 예약을 하면 좀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산림청이 추천하는 산촌생태마을 여름피서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산림청 산림휴양ㆍ문화 인터넷 사이트「숲에 on」(www.foreston.go.kr)을 통해 알 수 있다. 문 의 : 산림청 휴양등산과 김기태 주무관(042-481-4122)[SET_FILE]1[/SET_FILE][SET_FILE]2[/SET_FILE] 첨부파일 126. 더위는 피하고 추억은 살리는 산촌마을 여름피서.hwp [30720 byte] 126-1 산림청이 추천하는 산촌생태마을 여름피서지.hwp [24064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