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산불진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다.

추천0 조회수 2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산불진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산불진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다. 담당부서 강릉산림항공관리소 작성자 영암관리소  게시일 2008-04-21 조회수 398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 민관군 합동 산불진화훈련 전방지역에서 실시 매년 반복되는 크고 작은 산불로 많은 아픔을 겪었던 영동지역의 동계 기간인 올해는 민관군의 유기적인 협조와 예방활동으로 큰 산불없이 지나고 있다. 하지만 춘계 산불의 위험이 아직도 남아있는 가운데 산불발생시 대형화재로 번질 수 있는 DMZ지역 산불진화를 위해 민관군이 뭉쳤다. 영동지역 안보지킴이 산림청과 육군8군단은 지난13일(목) 22사단 전방지역에서 춘계 산불발생에 대비하여 민관군 항공전력이 통합된 산불진화 훈련을 통해 공조체계를 유지하고‚ 산불발생시 대형 재난성 산불로의 진행을 차단하기 위한산불진화 훈련을 실시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 육군 8군단 주관으로 속초 비행장에서 진행된 이번 훈련은 군단장을 비롯한 군관계관들과 동해안 산불관리센터장 및 고성‚ 속초‚ 양양 기관장 등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2시간 가량 진행되었으며‚ 비행장에서 비무장지대 산불대응 체계정립에 대한 교육과 토의‚ 진화헬기 소개 및 진화시범을 실시하고 고성군 학야리 지역일대에서 공중산불진화훈련을 실시하는 것으로 마무리 되었다. 13항공단 소속 헬기 1대와 강릉산림항공관리소 헬기5대 등 총 7대의 헬기가 동원된 진화훈련은 군 헬기의 선도비행을 따라 강릉항공관리소 헬기가 훈련지역으로 이동‚ 2개팀으로 나누어진 헬기 편대가 간접 및 직접 진화활동을 펼치며 비무장지대 산불발생에 대비하였다. 첨부파일 비무장-강원일보.jpg [467646 byte] 비무장-내일신문.jpg [535825 byte] 비무장-도민일보.jpg [208047 byte] 비무장-동아일보.jpg [526632 byte] 비무장-서울신문.jpg [178586 byte] 비무장-연합뉴스.jpg [254143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