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국립수목원 새식구 백두산호랑이 이름은 두만과 압록

추천0 조회수 215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국립수목원 새식구 백두산호랑이 이름은 두만과 압록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국립수목원 새식구 백두산호랑이 이름은 두만과 압록 담당부서 작성자 김명수  게시일 2005-11-22 조회수 1032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김형광)에서는 11월 16일 국립수목원 산림동물원의 새로운 식구로 맞이한 백두산호랑이 한쌍의 이름을 백두산호랑이가 서식하였던 백두산의 발원지를 둔 한국을 대표하는 강 이름을 따서 수컷은 "두만"‚ 암컷은 "압록"으로 작명하였다. 두만강과 압록강은 백두산호랑이가 서식하였던 백두산의 발원지를 둔 한국을 대표하는 강으로 이번 백두산 호랑이 이름의 의미는 백두산 천지의 맑은 물이 이 두 강으로 흘러 들어가며 우리나라의 통일을 염원하고 도도히 흐르는 큰 강처럼 무병장수하며 후손을 많이 번식하라는 의미이다. 이번에 새로이 도입된 추가로 도입된 두만(♂)과 압록(♀)은 일정기간의 적응기간을 가진뒤 합방시킬 예정이며 일반인들에게는 내년 5월부터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국립수목원 산림동물원에서는 11월 17일(목) 오후 3시 Wang Li-Gang 중국 동북호림원장이 김형광 국립수목원장에게 백두산호랑이 1쌍(두만‚ 압록)을 전달하는 인수식을 개최하였다. 특히 이 행사에는 봉선사(조계종 25교구 본사) 철안 주지스님의 발원문 낭독 및 백두산호랑이 서포터즈 등 내외빈 인사들이 참석하여 새식구를 맞이하였다. 김형광 국립수목원장은 "이번 도입은 한중 수교기념으로 기증받은 백두산 호랑이의 번식을 위한 추가 도입으로 양국간 지속적인 우호를 확인하고‚ 멸종위기에 처한 백두산 호랑이 증식을 위한 것으로 그 의의가 크다고 할수 있습니다. 앞으로 백두산호랑이의 증식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계획입니다"라고 밝혔다.  등록일 2005.11.21 11:53:00 첨부파일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