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산림청 "사막화 방지에 세계 각국 동참해야"

추천0 조회수 1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산림청 "사막화 방지에 세계 각국 동참해야"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산림청 "사막화 방지에 세계 각국 동참해야" 담당부서 대변인실 작성자 정우진  게시일 2016-06-21 조회수 326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 중국서 열린 '세계 사막화 방지의 날' 회담서 한국 노력 홍보 - 산림청(청장 신원섭)이 17일 '세계 사막화 방지의 날'을 맞아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기념행사에 참석해 토지황폐화 방지에 전 세계 각국이 동참하자고 밝혔다. 김용하 산림청 차장은 이날 각국 장관급 대표들이 참석한 '세계 사막화 방지의 날' 고위급 회담에서 기후변화에 따른 토지황폐화와 사막화의 심각성을 공유했다. 김 차장은 '토지황폐화중립(LDN)'에 관한 주제 발표를 통해 한국이 세계 각국에서 펼치고 있는 관련 활동을 소개하면서 앞으로도 기후변화와 사막화방지 등의 지구촌 이슈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중국이 세계 사막화 방지를 위해 제안한 'The Belt and Road 공동이행 이니셔티브'와 한국이 지원하고 있는 '창원이니셔티브'에 참가국들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각국 대표들에게 '2021년 세계산림총회' 한국유치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산림청은 2012년부터 유엔사막화방지협약(UNCCD)의 '창원이니셔티브'를 통해 지속적으로 세계 사막화방지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한국이 앞장서 지원한 토지황폐화중립 관련 사항이 2015년 제70차 유엔총회에서 지속개발가능목표(SGDs)의 하나로 채택된 바 있다. 현재 한국은 유엔사막화방지협약을 통해 2014년부터 부탄 등 14개국의 토지황폐화중립 시범사업을 지원하는 등 세계 사막화 방지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첨부파일 (160617)보도자료_산림청 “사막화 방지에 세계 각국 동참해야”.hwp [181248 byte] 6211.JPG [116082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