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산불신고! 스마트폰 앱으로 빠르게"

추천0 조회수 211 다운로드 수 4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산불신고! 스마트폰 앱으로 빠르게"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산불신고! 스마트폰 앱으로 빠르게" 담당부서 대변인실 작성자 정우진  게시일 2016-03-24 조회수 905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 산림청‚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위해 국민 협조 당부 -     산림청(청장 신원섭)이 '대형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3월 20일∼4월 20일)' 봄철 산불 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다 하고 있는 가운데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초동진화를 할 수 있도록 국민들의 적극적인 산불 신고를 당부했다.   산불 초기 대응에 실패하면 대형산불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산림청은 산불 발생 초기 국민들이 산불 신고를 쉽고 신속하게 할 수 있도록 '산불신고' 스마트폰 앱(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산불신고' 스마트폰 앱은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산불신고'를 검색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산불 신고 외에 산불대처요령 안내‚ 산불 트위터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앱에서 '사진촬영신고'를 누르면 산불 현장을 휴대폰 카메라로 찍어 간단히 신고할 수 있고 산불의 규모나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산불 초기진화에 효과적이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산불전화신고'를 누르면 수신자 부담으로 가장 가까운 산림관서 산불상황실로 연결되어 빠르게 산불 신고를 할 수 있다.   산림청 박도환 산불방지과장은 "매년 3~4월은 고온·건조한 날씨로 대형산불이 많이 발생한다."라며 "산불은 발생 초기 대응이 가장 중요한 만큼 스마트폰을 이용한 국민들의 적극적인 산불 신고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160322) 산불신고! 스마트폰 앱으로 빠르게.hwp [613888 byte] 3246.jpg [82875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