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명산ㆍ계곡] 소리봉

추천0 조회수 5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명산ㆍ계곡] 소리봉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명산ㆍ계곡] 소리봉 작성자 조경금  작성일 2003-10-30 조회수 1702 전화번호 촬영일 촬영지 소리봉 촬영자 키워드 카테고리 명산ㆍ계곡 내용보기 소리봉 Soribong(537m) 경기도 포천군‚ 양주군‚ 의정부시 관내에 소재한 광릉 임업시험림안에 있으며 해발 537m의 경사가 비교적 완만하고 비옥한 산이다. 서울특별시보다 최저기온이 -4°쯤 낮고 10월 초순에 첫서리가 내리고 오월 중순에 늦서리가 내린다. 특히 온대 활엽수림은 현재까지 인공을 가하지 않은 원치림으로 보존되고 있으며 국내외 임업기술자들과 학술조사단의 왕래가 빈번하다. 또한 천연림과 인공림의 조성관리가 가장 잘되어 시범림을 이루고 있으며 ha당 평균축적이 106㎥에 이른다. 광릉 특산식물인 광릉물푸레‚광릉갈키‚광릉골무풀‚광릉제비꽃등이 있으며 목본 263종‚초본 534종이 자라는 우리나라 중부지방에서 가장 풍부한 식물림을 자랑하고 있다. 동물로는 천연기념물인 크낙새(제197호)를 비롯하여 총 773종이 조사된바있다. 문화재로는 이조 세조대왕의 왕릉이 있고 수목원‚ 육림관등 시험시설이 있으며 현재 산림박물관을 건립중에 있다. 첨부파일 noimg_1.gif [0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