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크리스마스 캐럴 음원 공개!

작성일
: 2019-12-02 13:46:19.997
작성자
: 허지연

자유롭게 이용가능한 크리스마스 캐럴 14곡 음원 공개!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 저작권 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임원선, 이하 위원회) 12 2 공유마당* 통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크리스마스 캐럴 음원 14곡을 공개했다.

     * 공유마당: 문체부와 위원회가 운영하는 공유저작물 누리집(https://gongu.copyright.or.kr)


                   □ 이번에 공개된 음원은 ‘징글벨’, ‘오 거룩한 밤’, ‘기쁘다 구주 오셨네’  우리에게도 익숙한 곡들로 가창과 연주 음원으로 되어있다. 해당 음원은 저작권 보호기간이 만료된 크리스마스 캐럴을 재즈, 발라드 등으로 편곡한 연주와

                   ​가창을 더하여 새롭게 제작되었다.

      

               경북과학대학교와 여주대학교 실용음악과 김정식 교수와 김민기 교수가 제작을 총괄하였고, 박미선, 이응진, 주현주 가창자와 다수의 연주자가 제작에 참여하였다.


  o 이들은 크리스마스 캐럴 음원을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있도록 일체의 저작재산권 유보 없이 위원회에 소중한 음원을 제공하였으며, 위원회는 공유마당을 통해 이들 음원을 일반에 공개했다. 

       □ 위원회 관계자는 “공개된 캐럴 음원과 함께 국민들이 즐거운 연말연시를 보낼 있기를 바라며, 원회는 앞으로도 저작권 공유문화 확산을 통해 문화 관련 산업의 향상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 밝혔다. 


       ※ 크리스마스 캐럴 음원 바로가기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