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립국악단, 설맞이 특별 토요공연

작성일 2014-01-27
전남도립국악단, 설맞이 특별 토요공연【문예재단】280-5813
-2월 1일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서 말띠 관람객․동반가족 할인-

전남문화예술재단이 설을 맞아 남도를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을 위해 오는 2월 1일 오후 5시 목포시민문화센터에서 전남도립국악단 설맞이 특별 토요공연을 연다. 또 갑오년을 맞아 말띠 관람객과 동반 가족들에게 공연료를 29∼50%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설맞이 특별 토요공연에서는 모든 세대가 함께 명절의 흥겨움을 느끼고 새해 희망찬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신명나는 국악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창작실내악 ‘아름다운 인생’은 국악기의 부드럽고 아름다운 선율로 대중에게 사랑받는 국악곡으로 해금과 가야금, 대금과 아쟁, 타악 등이 서로 어우러져 인생의 굴곡과 아픔, 사랑과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국악가요 ‘가야지’와 ‘아리요’는 국악의 대중화를 위해 전통 국악에 서양음악을 접목, 우리 민족의 정서를 담아 새롭게 만든 창작곡으로 국악의 색다른 매력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창극 ‘춘향가’ 중 이몽룡이 과거에 급제해 암행어사가 돼 남원으로 내려오는 대목과 풍요로운 삶에서 우러나오는 우도 농악 상쇠의 부포놀이와 장구, 소고 가락, 춤 등이 어우러져 흥겨운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부터는 토요공연 관람료가 성인 7천 원에서 1만 원으로, 대학생 및 단체 5천 원에서 7천 원, 학생 3천 원에서 5천 원으로 인상됐다.
문의) 전남문예재단 예술지원팀 061-280-5833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