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박 지사,“올 여름 전기 절약 운동 참여를”

작성일 2013-06-01
박 지사,“올 여름 전기 절약 운동 참여를”【녹색에너지담당관실】286-7220
-1일 긴급 담화문…간소복 입기․냉방온도 28도 이상 등 실천 강조-

박준영 전라남도지사는 올 여름 전력 부족 문제가 심각할 것으로 우려됨에 따라 1일 “전력 부족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전기 절약 운동에 적극 참여해줄 것”을 호소하는 긴급 담화문을 발표했다.

이는 기상청이 올 여름 기온이 예년보다 더울 것으로 예보한데다 일부 원자력발전에서 부품 공급과 관련한 불미스런 일로 가동이 중단돼 심각하나 전력 위기 상황에 직면했기 때문이다.

박 지사는 담화문에서 “전력 수급 위기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절실하다”며 “기업을 비롯한 전 도민이 참여해 전기 사용을 30% 줄이자”고 강조했다.

이어 “간소복 입기, 냉방온도 28도 이상으로 설정하기, 냉방기를 가동할 때는 출입문을 반드시 닫기, 사용하지 않은 전기제품은 코드 뽑기, 전기를 가장 많이 쓰는 오후 2시에서 5시에는 전기 사용을 최대한 자제하기 등을 실천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전남도는 ‘여름철 전력수급 및 에너지절약 대책’을 수립해 22개 시군에 시달하고 에너지절약 대책본부를 구성, 에너지절약 범도민 운동 확산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