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23일 목포 평화광장서 국제파워보트대회

작성일 2012-09-13
23일 목포 평화광장서 국제파워보트대회【스포츠산업과】286-5540
-KT-1․수상오토바이 2개 종목에 6개국 150여명 참가…관람 무료-

전라남도와 목포시가 공동 주최하는 ‘2012 그린전남 국제파워보트대회’가 23일 평화광장 해상 특설경기장에서 개최된다.

F1국제자동차경주와 함께 전남도를 대표적인 스피드스포츠 명소로 육성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는 스페인, 에스토니아 등 총 6개국 150여명의 선수, 임원이 참가해 파워보트대회의 대표 종목인 KT-1 국제경기와 수상오토바이 국내․국제급 경기를 펼친다.

KT-1은 출발 후 4초 내에 100km/hr에 도달할 수 있는 가속력이 있고 최고속도가 시속 130km에 달하는 빠른 스피드로 유명하며 유럽에서 인기가 높다. 수상오토바이(일명 제트스키)는 최고시속 100~120km의 빠른 스피드와 민첩성 및 높은 안전성을 자랑하며 국내 동호인이 약 3만명에 달할 정도로 대중화된 기종이다.

정규종목 외에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KF-1, 플라이보드, 수상오토바이 등 다채로운 시범경기도 열린다.

‘KF-1’은 최고시속이 250㎞로 출발 후 3.5초 이내에 시속 100㎞에 도달하는 ‘물위의 F1’으로 불리는 파워보트로 이날 시범경주에서 시속 150~160㎞의 속도로 바다위를 질주할 예정이다.

‘플라이보드’는 약 100마력의 힘으로 물을 흡입해 생긴 힘으로 물 위를 자유자재로 이동하며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여수박람회에서 국내에 처음 선을 보여 관람객에게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시범경기 종목 중 가장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는 수상오토바이 프리스타일은 수중다이빙과 급회전, 점프, 역질주 등 다양한 고난도 묘기를 선보인다.

대회장을 찾은 관람객 중 선착순 200명에게 모터보트(6인승) 및 수상오토바이 무료 시승 체험행사를 실시하고 장비 전시, 레이싱걸 포토존 행사 등도 실시한다.

대회는 오전 9시 연습주행 및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10시 개막식을 갖고 오후 4시까지 정규경기 및 시범경기, 체험행사를 번갈아 실시한다. 대회 관람 및 체험행사는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관람 희망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사이 목포평화광장 앞 수역을 방문하면 된다.

이승옥 전남도 관광문화국장은 “파워보트 대회는 선진국에서는 매우 인기 높은 수상스포츠다. 우리나라도 소득과 여가수준이 증가함에 따라 보트를 비롯한 수상레저가 활성화될 전망”이라며 “이번 대회가 전남지역 해양레저․관광 활성화 및 F1대회 흥행에 크게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